[시경Today-이커머스]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6.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론칭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가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을 처음 시작한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지로 개설됐다.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먼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시행착오를 겪고 각자의 방법을 찾은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강의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맘스 박은아 대표와 엘렌쥬얼리 조용일 대표가 지원 사격에 나섰고, 그 밖에도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전략을 공개한다. 

이어 6월부터 공개되는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은 알아서 매출이 오르는 상품등록법부터 인지도가 아닌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오픈마켓에 익숙지 않은 초보도 어렵지 않게 판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유익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쿠팡에 입점한 판매자가 아니더라도 오픈마켓 입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판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초보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기획됐다. 

롯데온, 회원등급제 신설... 우수 고객 확보 나서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이 내달 1일부터 회원 등급제를 신설하고, 우수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온은 내달 1일부터 회원 등급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회원 등급은 실적 기준에 따라 MVG, VIP, GOLD, ACE 등 4단계로 나뉘며, 매월 무료 배송권 및 할인 쿠폰을 등급별로 차등 지급한다.

롯데온의 최상위 등급인 MVG의 경우 최근 2개월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이면 기준을 충족하며, MVG 고객에게는 매달 무료 배송권 5매와 5% 할인 쿠폰, 3%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제공한다. 또한 7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의 실적을 기록한 차상위 등급인 VIP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권과 5%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증정하는 등 우수 고객들이 롯데온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쇼핑은 롯데온 회원 등급제 신설에 맞춰 각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제도 개편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 3개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을 롯데온에 맞춰 4단계로 조정했으며, 등급별 호칭도 통일했다.

특히 롯데온의 회원 등급제의 경우 통합 등급제로 롯데온, 롯데백화점몰, 롯데마트몰, 롭스 온라인몰 등 어느 곳에서 구입해도 롯데온 실적에 반영되며, 각 온라인몰의 회원 등급 기준을 충족시킬 경우 해당 온라인몰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롯데온은 회원 등급제 신설을 기념해 7월 한 달 간 롯데온의 등급별 혜택을 두 배로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 '마스크' 검색 79%로 상반기 최다

사진= 티몬
사진= 티몬

티몬이 올해 상반기 고객들의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마스크'가 상위 키워드 20개의 79% 비중의 검색량을 차지하며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6월들어 '제주 항공권', '원피스' 등이 검색 상위에 오르며 시즌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1월 1일~6월 26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품 키워드는 '마스크'로 나타났다. 해당기간 상위 키워드 20개 가운데 10개가 마스크, KF94등 관련 상품이다. 

실제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20개를 중심으로 월별 비중을 살펴보면 코로나 19 이슈가 불거졌던 2월에는 '마스크' 검색 비중은 96%까지 높아졌다. 5월부터는 마스크 공급이 안정되며 검색 비중은 50% 내외로 감소하는 추세다. 

마스크와 함께 높은 관심을 받았던 키워드는 '닌텐도 스위치'로, 실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3월 첫 10위권 진입 이후, 4월에는 검색 키워드 1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 받았다. 생수와 라면, 즉석밥 등 생필품 관련 키워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최근에는 제주도 항공권, 원피스 등의 검색어가 상위에 진입하며 시즌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위메프데이' 최대 40%할인... '초특가·타임딜' 등 풍성

사진= 위메프
사진= 위메프

위메프는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파격 할인부터 초특가 타임딜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위메프데이 쿠폰 3종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7% 상품 쿠폰과 최대 20% 브랜드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3% 장바구니 쿠폰 할인이 추가 적용된다.

위메프데이는 '슈퍼위메프데이' 코너를 통해 가장 강력한 딜을 선보인다. 특히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슈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엔젤리너스 에그마요 반미SET (에그마요 1개 + 아메리카노 2잔) 배달 이용권 등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총 90개 타임딜 행사도 진행한다. 타임딜 상품은 매일 10번(0시, 2시, 8시, 10시, 12시, 14시, 16시, 18시, 20시, 22시) 3개씩 공개한다.

총 20개 인기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LG전자, 유한킴벌리, 오뚜기, 삼성전자는 베스트 브랜드로 참여해 주요 인기 상품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