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2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CJ제일제당과 양강 구도"

동원F&B의 '양반' 브랜드가 최근 국・탕찌개 HMR제품 1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원에 따르면 '양반 국탕찌개'는 간편 파우치 형태로 재료를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끓여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동시에 각각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시원한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진하게 우려낸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듬뿍 담은 '차돌 육개장', 진한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풍성하게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주요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밥' 수요가 크게 늘면서 각 식품 업체들은 급성장한 HMR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 생산을 위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켰다.

또한 동원F&B는 국탕찌개 시장 진입과 동시에 시장 점유율 1위인 CJ제일제당과 양강 구도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전략을 통해 '양반 국탕찌개'의 올해 매출액 500억 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1000억 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HMR 트렌드에 유연히 대응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CU
사진= CU

CU,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 출시... 전국 15만장 한정 판매

CU가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를 2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CU는 티머니와 손잡고 2017년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카드', 'BTS 투명 카드', 'BTS 투명 일러스트 카드' 등 다양한 콘셉트의 방탄소년단 티머니카드를 선보여왔다.

방탄소년단 티머니카드는 10~2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출시 마다 품귀현상이 빚어질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신제품 방탄소년단 티머니카드는 방탄소년단 정규4집 'MAP OF THE SOUL 7'의 콘셉트 포토로, 정장을 입은 멤버들의 사진이 각각 디자인됐다. 해당 상품은 전국 CU에서 15만 장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해당 카드로 전국 CU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CU멤버십 포인트 2%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 시 T마일리지도 별도로 적립 받을 수 있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방탄소년단 티머니카드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 덕분에 출시 마다 온오프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커피빈
사진=커피빈

커피빈, 샐러드 3종 출시... 수비드 치킨・치즈・쉬림프 파스타 샐러드 구성

커피빈코리아가 건강하고 간편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샐러드 3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커피빈에 따르면 최근 카페식(食) 문화 확대에 따라 샌드위치, 토스트 등 다양한 식사 대용 푸드를 출시하고 있다. 처음 선보이는 샐러드는 직장인 및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이다.

수비드치킨 그레인 샐러드는 닭가슴살과 귀리・보리・병아리콩이 담긴 제품으로 잎채소를 곁들여 즐길 수 있다. 마요네즈의 고소한 향을 담아낸 랜치 드레싱이 함께 제공된다. 트리플 치즈 샐러드는 리코타・모차렐라・체다 치즈 3가지가 담겨 있어 크랜베리와 토마토 그리고 단호박을 함께 곁들여 맛보는 제품이다. 발사믹 드레싱이 함께 제공돼 더욱 극대화된 치즈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쉬림프 머쉬룸 파스타 샐러드는 새우와 담백한 콜드 파스타가 메인으로 담긴 제품으로 파인애플과 버섯이 한데 조화를 이뤘다. 레몬 드레싱이 함께 제공돼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 관계자는 "커피빈은 오피스 상권에 매장이 많이 입점돼 있기 때문에 아침, 점심 식사용 제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 이러한 수요에 맞춰 샐러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3종 모두 각기 다른 재료와 맛을 담고 있어 매일매일 고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