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역사書로는 이례적...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인기몰이
상태바
기업역사書로는 이례적...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인기몰이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6.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서점 경제·경영 도서 판매 순위권
한국콜마 30년사, 작가 인터뷰 통해 풀어가
사진=한국콜마
사진=한국콜마

업계의 판을 뒤집다 '한국콜마' 30년 성공 스토리 화제-‘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주요서점 경제/경영 도서 판매 순위권 진입

한국콜마의 30년 역사를 담은 책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가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기업역사서가 사사형식으로 제작된 것에 반해 이 책은 작가가 직접 인터뷰를 통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는 24일 기준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기업/경영자 스토리 부문 판매 순위 13위, 예스24에서는 CEO/비즈니스맨 부문에서 26위에 올랐다. 또한 교보문고에서도 경제/경영 51위에 오르는 등 화제의 경영서적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은 한국콜마란 회사에 대한 한 작가의 궁금증에서 시작됐다. 책의 저자인 박기현 한양대학교 겸임교수는 기자 출신의 역사작가이자 소설가다. 이순신, 정약용 등 역사적 인물의 삶을 교훈삼아 경영에 적용하는 ‘인문경영’을 통해 사업을 펼치는 한국콜마의 행적들이 박 교수의 작가적 탐구 본능을 일깨웠다.

박 교수는 “한국콜마 전현직 임직원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또한 직접 고증한 사실들로 업계의 판을 뒤집은 한국콜마의 성장사를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집필 소감을 전했다.

이 책은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K뷰티와 K헬스의 숨은 공신으로 알려진 한국콜마의 도전과 성공의 역사를 담고 있다. 업계 최초로 ODM을 도입하며 업계에 새 표준을 세운 이야기, 한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술력 등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콜마의 리얼 성공스토리를 외부인의 시선으로 가감 없이 풀어낸다.

이 책은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경영원칙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업계를 선도한 정신이 담긴 K뷰티와 K헬스의 성장사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