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정관장.
사진= 정관장.

정관장, 착한 건기식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 출시

정관장 굿베이스가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미네랄‧비타민B‧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 총 8종이다.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합성합료・착색료・감미료・식품첨가물을 빼고 꼭 필요한 영양소만 담은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한다. 주원료 뿐 아니라 부형제까지 식품첨가물 없이 건조효모・해조칼슘・인디안구스베리 등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했다.

굿베이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에센스는 인디안구스베리 추출 비타민C와 건조효모 등 총 14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활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원료까지 과일채소혼합분말 12종과 같은 식물성 소재를 사용했다.

정관장에 따르면 '불필요한 것은 빼고 필요한 것을 필요한 만큼만 담겠다'는 브랜드 콘셉트로 하루에 필요한 만큼의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 굿베이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무첨가식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해 진정성 있는 제품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미네랄커피' 출시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도곡점이 여름철을 맞이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네랄커피'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미네랄커피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이용해 만든 커피다. 오리온에 따르면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과 원두이다. 미네랄커피는 약알칼리성 미네랄 워터인 제주용암수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제주용암수는 용암수 원수를 활용해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합으로 완성된 물이다. 독일・스위스 등에서 최첨단 설비와 신기술을 도입했으며, 미네랄 블렌딩 및 물 맛과 관련한 최고의 연구진들 참여를 통해 제품력을 높였다. 인스턴트 음식과 육류 중심 식습관으로 산성화된 우리 몸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pH를 8.1~8.9로 약알칼리화 했다.

또한 마켓오네이처 카페는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 쌀 등을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를 활용한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과 '오리온 다이제볼'을 넣어 만든 초코빙수도 선보인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관계자는 "미네랄 워터가 커피의 풍미를 강화하고 바디감을 증폭시킨다는 전문가 조언에 따라 실험을 해 본 결과 기대 이상의 맛이 나와 출시하게 됐다"며 "생소한 미네랄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건강덮밥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출시

롯데푸드가 315kcal 이하의 건강덮밥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7 Days Plan)'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함께하는 일주일로 일상의 리듬을 살짝 바꿔보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시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비빔밥 형태의 간편식이다. 간편하고 손쉽게 일주일 식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30 여성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4종으로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매콤 닭갈비 양배추덮밥', '5가지 야채 카레덮밥'으로 구성됐다.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각종 채소와 장류를 중심의 한식을 살려 가볍고도 건강한 한 끼를 구현했다. 밥 소믈리에가 설계한 밥은 렌틸콩과 병아리콩을 섞어 지은 잡곡밥이다. 칼로리는 낮추고 식이섬유는 높였다. 210g 밥 한 공기가 약 304 kcal인 것에 비해, 쉐푸드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235g 제품은 약 315kcal다. 식이섬유는 약 4000~7700mg이 함유돼 있어 한 끼를 섭취하면 성인 여성의 식이섬유 하루 섭취량의 약 20~38%를 충족할 수 있다.

냉동 간편식으로 조리법도 간편하다. 증기배출 용기를 사용해 상단 비닐을 뜯지 않고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분만 데우면 조리가 가능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매일 먹는 음식의 칼로리가 궁금할 때, 조금 먹더라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간편하고 손쉽게 일주일의 식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으로 일상의 리듬을 살짝 바꿔보시기를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사진=BBQ
사진=BBQ

BBQ, 핫황금올리브치킨 할인행사 진행... "100만건 감사 이벤트"

제너시스BBQ가 '핫황금올리브치킨' 판매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감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BBQ에 따르면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핫찐!찐킹소스' 4가지 콤보로 구성된 핫황금올리브치킨은 지난 4월에 출시해 1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벤트는 BBQ앱에서 30일까지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50%(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코인이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코인으로 비비큐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쿠팡이츠에선 수도권역(서울 전지역·경기 일부 등) 주문배달 대상으로 23일까지 8000원 할인을 제공하며, 요기요는 28일까지 4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배달의 민족은 이달 29일까지 BBQ 브랜드관에서 3000원 할인 쿠폰을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신제품 핫황금올리브치킨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님들께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경기도 포천에 국내 매장 400호점 오픈

버거킹이 경기도 포천에 국내 매장 400호점인 '포천축석휴게소FS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버거킹은 오픈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세트업 무료 업그레이드 및 햄버거 단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단 쿠폰을 증정하고,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텀블러 15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포천축석휴게소FS점은 아시아 최초로 버거킹의 '파빌리온 디자인'을 적용한 매장이다. 파빌리온 디자인은 근대 건축에 모티브를 얻어 모던하면서도 수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내부가 보이는 큰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마치 하나의 쇼케이스와 같은 느낌을 준다. 

문영주 버거킹 코리아 대표는 “버거킹을 향한 고객들의 사랑으로 상징적인 400호점을 오픈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QSR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버거킹은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반영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주문 서비스 다양화 및 주문 데이터베이스화 등 새로운 시도를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은 1984년 종로 1호점을 시작으로, 2010년 100호점, 2015년 200호점, 2017년 300호점을 오픈했다. 2013년 문영주 대표 취임 이후 전략적으로 매장을 확대한 결과, 매장수가 2013년 대비 238개(147%) 증가했다. 버거킹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전략으로 QSR 브랜드 중 유일하게 2018년 이후 매장을 꾸준히 늘리고 있으며, 6월 말까지 403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