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카페 사업 강화…'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
상태바
동원홈푸드, 카페 사업 강화…'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2000원', 중저가 브랜드 합류
"커피와 샐러드시장 선도할 것"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동원홈푸드가 합리적인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카페 브랜드다. 일반 원두가 아닌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600ml 대용량 커피를 제공한다.

스페셜티(Specialty) 원두는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전세계 상위 7% 이내의 원두를 일컫는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선보이며, 같은 커피라도 고객이 취향에 따라 씁쓸하고 묵직한 맛의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골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커피와 더불어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메뉴를 비롯해 리코타치즈, 제철과일, 달걀 등으로 만든 샌드위치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샌드프레소는 중저가 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1호점은 마포구 홍익대학교 정문 앞에 마련됐다. 스페셜티 론칭을 기념해 25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서 5월에 론칭한 샐러드 전문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와 함께 투트랙 전략으로 커피와 샐러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