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만화로 보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배부
상태바
BNK부산은행, '만화로 보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배부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6.23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들에 '보이스피싱 범죄' 경각심 심어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만화로 제작된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특성상 본인이 피해를 당하고도 해당 사실을 즉시 인지하지 못해서 피해 규모가 확대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부산은행은 피해 예방 차원에서 금융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줌과 동시에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책자를 제작했다. 해당 책자는 최근 발생 빈도가 높은 주요 보이스피싱 사례들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했다.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는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보이스피싱 사례들을 만화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금융 전반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금융생활’도 만화로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