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맥도날드
사진= 맥도날드

"패티·치즈 3장씩"... 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맥도날드가 한정판 신메뉴 ‘트리플 치즈버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순쇠고기 패티 3장과 치즈 3장이 들어가며, 피클, 양파, 머스터드, 케첩과 심플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이름처럼 세 장의 패티와 치즈로 구성된 버거로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버거를 주식으로 하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된 메뉴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최근 맥도날드가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해 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이다. 패티를 구울 때 양파를 더해 더욱 진해진 풍미의 패티를 즐길 수 있으며, 치즈는 입안에서 더욱 부드럽게 녹아들고 버거 빵(번)은 더욱 따뜻하고 폭신한 식감을 제공해 더 풍성하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입안을 꽉 채우는 육즙 가득한 패티와 진한 치즈의 맛을 한껏 느끼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많은 고객들이 사랑해주시는 치즈버거 라인업에 트리플 치즈버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사진=BBQ치킨
사진=BBQ치킨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 출시... "전 매장서 이용가능"

제너시스 비비큐가 내점 및 픽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BBQ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선물하기 및 티몬·위메프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지류 상품권처럼 해당 금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액면가의 60% (1만원권은 80%)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결제 가능한 기프티카드를 향후 자사 온라인 주문 사이트에서도 확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생일 등 기념일에 온라인 상에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가 정착해가고 있어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신라면 모델로 '손흥민'... "손흥민 스토리 풀어내"

농심이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새로운 신라면 광고를 공개했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의 매운맛을 보여주는 신라면과 손흥민의 모습을 통쾌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세계 축구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손흥민이 골을 넣는 장면에 신라면을 대입해 세계의 벽을 뛰어넘은 자랑스러운 국가대표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농심은 지난해 6월 손흥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라면의 광고를 진행해 왔다. 농심은 손흥민 선수를 통해 한국 대표 라면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 전파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과 손흥민 선수는 세계 무대에서 한국을 대표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우리 국민의 자존심"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를 울리는 신라면' 이라는 카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다섯 가지 뿌리 담은 뿌리의힘 도시락 출시

CU가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담은 '뿌리의힘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뿌리의힘 도시락은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우엉, 아미노산이 풍부한 연근, 호흡기 보호 효능이 뛰어난 더덕을 비롯해 고구마, 당근까지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정갈하게 담은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뿌리채소는 말 그대로 뿌리를 식용하는 채소로, 뿌리가 땅 속에서 식물 성장에 필요한 양분을 보관하는 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부터 식이섬유까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다.

건강 컨셉트에 맞춰 밥은 국내산 보리와 신동진미(米)를 섞어 지은 밥을 담았으며 밥 위에 찐 고구마를 얹었다. 해당 상품의 반찬은 특유의 쓴 맛 때문에 뿌리채소를 싫어하는 고객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조리법과 소스를 다양화했다.

뿌리의힘 도시락 한 판으로 돼지고기와 당근, 고구마, 감자 등을 넣고 푹 쪄낸 뿌리채소 돼지찜부터 호박씨, 호두 등을 듬뿍 넣은 우엉견과조림,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더해 감칠맛을 낸 더덕무침, 신선한 야채와 연근 위에 흑임자 소스를 얹은 흑임자 샐러드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

도시락 외에도 뿌리채소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상품도 출시했다. CU는 이달 업계 단독으로 ABC주스를 선보였다. ABC주스는 사과(Apple)와 뿌리채소 비트(Beet)·당근(Carrot)을 일정한 비율로 갈아 만든 건강 주스로,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 비결로 알려지며 국내에서도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CU에서 선보이는 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을 각각 3:1:3으로 조합하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으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컵타입 주스로 출시됐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뿌리의힘 도시락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뿌리채소를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한 프리미엄 도시락"이라며 "앞으로도 CU는 기존 편의점 간편식으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먹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신규 메뉴 더블롱킹 세트 4900원에 한정 판매

버거킹이 다음달 19일까지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더블롱킹 세트'를 4900원에 한정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더블롱킹은 롱번에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가 2장 들어간 제품이다. '더블롱킹 세트'는 프렌치프라이와 콜라가 제공되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은 실속파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700원을 추가하면 프렌치프라이와 콜라를 라지 사이즈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더블롱킹은 단품이 아닌 세트로만 판매된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맞추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며 "맛과 가격을 동시에 충족하는 버거킹 더블롱킹 세트로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