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香 빼곤 대만족... 버블로 각질 제거, '파시랩 락토버블 필링'
상태바
[뷰템] 香 빼곤 대만족... 버블로 각질 제거, '파시랩 락토버블 필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6.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시랩 그린플러스 락토 버블 필링' 장단점 분석
'촉촉+고마쥬' 묵은 각질 정리... 순한 PHA 함유
유산균 4종으로 민감해진 피부보호에 도움

이번 주 전국의 기온이 30도 이상 넘나들며 여름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고온다습한 기온 특성상 여름철 피부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문제가 생긴다.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코로나 탓에 한여름에도 마스크와 동거동락 할 딱한 처지가 됐다. 그런데 아무리 좋다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뭐하나. 마스크 속 피부는 화장이 먹지않아 칙칙함 그 자체인걸. 원인은 ‘각질’ 때문이다.

피부 가장 바깥인 표피는 보통 4주의 재생 주기를 거친다. 14일 동안 만들어진 새로운 피부 조직이 나머지 14일 동안 머물면서 피부를 지키다 수명이 다하면 알아서 떨어져 나간다. 이때 노화된 각질과 결별하지 않으면 피부 표면에 붙어 안색이 칙칙하게 변한다. 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을 떨어뜨려 화장이 들뜨게 되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이 '필링'이다.

파시랩 락토버블 필링 제품이미지. 사진=이기륭기자.
파시랩 락토버블 필링 제품이미지. 사진=이기륭기자.

이번 <뷰템>에서는 파시랩의 '그린 플러스 락토 버블 필링제(이하 퍼시랩 버블 필링)'를 사용해 봤다. 버블 제형으로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가 자극되지 않고 각질 케어와 모공케어가 가능했다. 또한 일반적인 각질 제거 제품은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롤링 마사지 등 거쳐야 하는 단계가 많은데, 퍼시랩 버블 필링은 간단하게 도포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 고마쥬 필링으로 각질과 노폐물들이 눈에 보여 피부가 더욱 깨끗해진 느낌을 받았다. 

◇저자극 '버블'로 각질 제거와 딥 클렌징 효과... 보습효과까지 겸비

파시랩 락토 버블 필링은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버블 제형이다. 신개념 2중 포뮬러로 버블제형에서 고마쥬 필링으로 변형된다.

기자는 얼굴에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제품을 흔들어 준 다음에 버블을 얼굴 전체에 도포해줬다. 버블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다음 동글동글 롤링해주자 각질이 일어나왔다. 퍼시랩 버블 필링은 한 번의 펌프질만으로도 많은 양의 거품이 나왔다. 제품은 클렌징폼과 비슷한데 얼굴에 바르면 거품이 사라지면서 고마쥬 필링이된다. 롤링 마사지를 해주자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 등을 함께 머금은 때와 같은 묵은 각질이 밀려 나왔다. 피부 각질이 제거되는 시각적 효과로 왠지 모를 쾌감이 느껴졌다.

일반적으로 각질 제거 제품은 세안하고, 제품을 얼굴에 바른 뒤 기다렸다가 제품이 마르면 롤링 마사지를 해 각질케어를 한다. 기자는 이러한 단계가 번거롭고 귀찮아서 필링을 안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파시랩 버블 필링은 간단하게 마른 얼굴에 도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각질제거제에 들어가는 알갱이가 없어, 자극이 적었고 순한 텍스처인 거품만으로 딥 클렌징이 가능해서 좋았다.

과거 기자는 각질 제거를 위해 필링을 하면 자극이 강해서 피부가 더 예민해지는 경우가 있었다.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이 발생할까 걱정했지만, 따갑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았다. 묵어있던 각질을 제거한 효과로 어두웠던 얼굴 톤이 밝아지는 효과를 얻었다. 또 필링 세안 후 당기는 느낌 없이 촉촉하며 건조함 대신 보들보들한 느낌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필링제품이지만, 메이크업도 지워주는지 궁금해서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손등에 바른 후 제품을 사용해봤다. 퍼시랩 버블 필링은 각질 제거는 물론, 메이크업까지 지워주는 세정력을 겸비했다. 저자극에 각질 관리와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가능한 퍼시랩 버블 필링을 클렌징폼처럼 매일 사용하고 싶었지만, 제품설명서에 따르면 잦은 각질 제거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재생력이 떨어질 수 있어 일주일에 한 번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기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으로는 '향'이었다. 화학성분인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일반적인 화장품향을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다. 얼굴에 도포하는 제품이니만큼 자연 유래 성분의 좋은 향기가 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다.

◇ 프로바이오틱스 4종 함유... 피부 면역력 증가 및 영양공급 탁월

파시랩 락토 버블 필링은 이름에서 밝혔듯이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4종이나 함유했다. 파시랩 버블 필링은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락토코쿠스 발효 용해물, 스트렙토코쿠스 테르모필루스 발효물, 비피다 발효 여과물이 함유됐다. 버블 안에 들어 있는 유산균들이 연약한 피부의 면역력 향상, 장벽 강화, 영양공급 등에 도움을 줘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파하)가 함유됐다. 저자극 차세대 필링 성분으로 불리는 PHA는 기존의 필링 성분인 AHA(아하), BHA(바하) 보다 분자의 구조가 커서 피부에 천천히 흡수되어서 자극이 적고, 보습력이 뛰어나 민감한 피부도 매일 사용할 정도로 순한 성분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