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50플러스코리안, 사회공헌사업 공동 진행
상태바
이화의료원-50플러스코리안, 사회공헌사업 공동 진행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6.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맺어, '웰에이징' 관련 다양한 사업 추진
이화의료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 진행을 위해 50플러스코리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화의료원
이화의료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 진행을 위해 50플러스코리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사단법인 50플러스코리안과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단법인 50플러스코리안은 ‘50플러스 한국인의 행복한 인생후반전을 함께 만들어간다’를 미션으로 중·장년 및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를 조직,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가진 회원들과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지난 10일 이대서울병원 C동 7층 이학혜 회의실에서 개최된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김영주 사회공헌부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50플러스코리안 한주형 회장, 유명자 이사, 최상태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건강장수를 위한 웰에이징 공동 사업 추진 ▲제2인생 설계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회공헌 등 사회참여 사업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업무 협조 ▲양 기관에서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등의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건강관리에 관한 것은 우리 사회가 그 중요성을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는 분야라 생각한다”며 “중장년층을 위해 교육,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50플러스코리안과의 협업을 통해 ‘웰에이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