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성황... 구직자 7만명 몰렸다
상태바
국민銀,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성황... 구직자 7만명 몰렸다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6.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개최... 입사 지원과 제의가 실시간 양방향으로 진행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인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명이 몰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의 입사 지원과 기업의 입사 제의가 실시간 양방향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취업 컨설팅, 동영상 취업 강좌, 온라인 직업심리 검사, 창업 컨설팅 등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KB굿잡은 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출범시킨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KB굿잡을 통해 총 1만590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6월까지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6만2000여개에 달한다.

KB국민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오프라인 현장박람회 개최가 어려워지자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해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307개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고 12일까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에 앞장서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오는 1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