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쿠팡, 중소 패션 업체 804억원 규모 지원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쿠팡, 중소 패션 업체 804억원 규모 지원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6.0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중소 패션 업체 804억원 규모 지원

상생협약식 기념촬영. 사진= 쿠팡
상생협약식 기념촬영. 사진= 쿠팡

쿠팡이 대한상의 중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유통업계, 중소 납품업체와 함께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총 804억 원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을 비롯해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등 22개 패션업계, 유통기업, 납품기업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중소 납품업체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달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100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작은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됐다. 

먼저 쿠팡 마켓플레이스 패션카테고리 부문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들이 판매수수료를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50억 원이 지원된다. 늘어난 고객 주문에 상품 재고를 급히 준비해야 하는 판매자,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여유자금이 절실한 판매자 등 중소업체의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사업자들에게는 750억 원 수준의 판매대금 지급을 앞당길 예정이다. 상품이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쿠팡 사이트 내 광고를 비롯한 4억 원의 마케팅 활동도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쿠팡을 통해 전국의 영세, 중소 판매자들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도록 쿠팡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SG닷컴, 육류 신선상품 최대 40% 할인행사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이달 11일까지 일주일간 한우, 한돈, 호주산 안심, 계육 등 육류 85종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한우 1등급 및 1+등급 한우 28종 품목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한우 국거리 1등급'과 '한우 불고기 1등급', '한우 등심구이용 1등급'은 300g당 40,890원에 선보인다. 돼지고기도 최대 20% 할인에 들어간다. 브랜드 한돈 삼겹살과 목살 전품목 45종이 대상이다. 행사 기간 동안 가장 크게 할인하는 상품은 '호주산 안심' 4종이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하림 FRESH-UP' 냉장 닭다리와 닭안심, 닭날개 등 닭고기 8종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소불고기와 등심 돈까스, 춘천식 양념 닭갈비도 600g 한근에 정상가보다 30% 할인한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국내 육류 가격이 오르고 있는 와중에 합리적 가격으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프, 'BYC X 질러' 패키지 단독 판매

사진= 위메프
사진= 위메프

위메프가 이달 4일(육포데이)를 맞아 BYC X 질러 '소리벗고 팬티질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상품은 4일 오후 12시부터 판매한다.

상품은 ▲질러 직화풍 BBQ (60g) ▲남성 BYC 팬티 1매 ▲전사스티커 1매로 구성돼 있다. 선착순 2000개 한정 판매한다.

'소리벗고 팬티질러'는 속옷 브랜드 'BYC'와 육포 브랜드 '질러'가 합작한 DIY 팬티다. 전사스티커로 직접 꾸밀 수 있는 DIY 팬티와 육포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이다. 지난 4월 BYC가 만우절을 맞아 공개했던 '육포팬티'가 화제가 되며 실제 출시로 이어진 제품이다.

위메프 언더웨어파트 김세현 파트장은 "속옷과 식품으로 구성된 이색 패키지가 젊은 고객층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위메프 단독 판매 프로모션으로 가격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