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에이프릴스톤, '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에이프릴스톤, '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6.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프릴스톤, '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출시

무선충전 탁상용 선풍기 AP201. 사진= SK네트웍스
무선충전 탁상용 선풍기 AP201. 사진=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의 정보통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프릴스톤'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와 휴대용 선풍기가 결합된 형태의 탁상용 선풍기(AP201)의 세이브더칠드런 에디션(상품명: 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는 무선충전 탁상용 선풍기와 함께,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기념 스티커와 휴대폰 스트랩을 담아 포장했다. 판매 대수당 1000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게 되며, 이는 국내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의 교육을 위한 IT 기기 구매 및 교육지원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에이프릴스톤은 지난해 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한정판 2000개를 제작해 고객의 호응 속에 완판, 최근 세이브더칠드런에 2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에이프릴스톤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본체와 휴대가 가능한 탈착형 선풍기로 구성돼 고객들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여름을 맞아 착한 선풍기를 구매, 선물 용도로 활용하신다면, '착한 소비', '착한 유통' 확산에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슈펜, 비슬로우와 3차 협업상품 출시

슈펜X비슬로우 컬래버레이션 모델 컷. 사진= 이랜드리테일
슈펜X비슬로우 컬래버레이션 모델 컷.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이 슈퍼텍스앤컴퍼니의 남성복 브랜드 '비슬로우'와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슈펜과 비슬로우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올해 4월 1차 협업으로 선보인 독일군 스니커즈와 2차로 선보인 화이트 스니커즈, 독일군 러너 및 백팩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비슬로우의 브랜드의 독일군 스니커즈는 1970년대 독일 군인의 보급품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스니커즈 디자인으로, 슈펜과 비슬로우 만의 생산과 디자인 노하우로 재해석돼 출시돼 좋은 호응을 얻었다.

슈펜의 이번 3차 컬래버레이션은 여름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뮬 형태의 독일군 스니커즈, 슬라이더(슬리퍼 타입의 슈즈) 등 총 8종의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슈펜은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며 유명 패션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동영상 콘텐츠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3차 출시에는 패션 유튜버 핏더사이즈, 진진호 등과 협업한 영상을 선보였으며,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슈펜 남성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40% 성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百, 초대형 가전가구 리퍼브샵 '올랜드' 오픈

올랜드 매장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올랜드 매장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 리퍼브 전문샵 '올랜드' 매장을 이달 5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는 매장은 350평으로 다양한 가구와 가전제품을 전시하여 직접 소비자가 확인하고 구매가 가능하다. 올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딤채, 캐리어, 필립스 등 가전상품군부터 한샘, 삼익, 핀란디아 등 가구까지 리퍼브 전문 상품을 판매한다. 고객들은 외관상 문제가 없는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30~7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삼성전자 50인치 FULL HD LCD TV ▲LG전자 60인치 UHD TV 등을 50%할인해 판매한다. 이들 TV는 박스 파손(박스없음) 리퍼브다. 또한 삼성전자 양문형냉장고(306L)는 46% ▲위니아 딤채(330L 스텐드) 김치냉장고는 50% 등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모델하우스 전시상품이다.

식탁이나 쇼파 같은 가구의 경우 재가공, 재포장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고객관점에서 성능이나 상품을 사용하는데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다. ▲한샘(소팔리티 887 실버 그레이코너) 소파는 51% 할인 ▲한샘(칼리아 201 리클라이너 4인) 소파는 35% 할인해 내놓았다. 이들 소파는 인터넷 반품 상품이다. 

올랜드에서는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LG전자 65인치 TV(1대), 쿠첸 10인용 압력밥솥(2대), 위니아 공기청정기(1대)등을 특가로 준비했다. 

한편, '올랜드' 리퍼브샵 내에 하이리퍼브샵 '올소'도 선보인다. '올바른 소비를 지향하다'를 모토로 탄생한 '올소'는 생활·가전·식품·패션·스포츠 등의 상품을 '대한민국 최저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생활가전용품 '미로 가습기'를 인터넷 최저가 보다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단 이틀 '통큰절' 진행... 80억규모 물량 파격가 선봬

방울토마토. 사진= 롯데마트
방울토마토.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6일과 7일 단 이틀간 80억 규모의 물량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한우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과 ‘한우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엘포인트 회원이 할인 가능 카드로 결제 시 '행복 생생란(30입/대란)'을 선보이며, 이달 6일에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GAP 대추방울토마토(1kg/1팩)'를 판매한다.(각 1인 2팩 한정)

더워진 날씨에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국내산 마스크도 파격가에 준비했다. 단 이틀 동안 총 2백만장 물량의 국내산 마스크를 장당 580원의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산 마스크 50매'의 카드 할인 가격은 2만9000원이다.(인당 구매 한정) 

또한,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보냉용 장바구니를 증정하며,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KB국민/신한 등 해당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권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8월 31일까지 전국 121개 점포의 임대 매장(푸드코트 제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롯데마트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할인쿠폰은 롯데마트에서 3만원 이상 구입하면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임대 매장 영수증을 도와드리겠습니다에 제시하면 받을 수 있으며, 9월 14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