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광동제약, '광동 헛개차' 신규 캠페인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광동제약, '광동 헛개차' 신규 캠페인 공개 外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6.0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광동 헛개차’ 신규 캠페인 공개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의 모델인 가수 영탁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광동제약은 신규 캠페인 슬로건을 ‘숙취와 음주갈증 해소를 한번에’로 정하고 음주 중, 음주 후에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 딱 맞아떨어지는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노래와 함께 영탁이 깜짝 등장해 광고에 반전과 재미를 더했다.

캠페인은 2편으로 나눠 공개됐다. ‘음주 중’ 편에서는 여자친구에게 셀카를 보내려다 직장 상사에게 사진을 보내는 실수와 식당 앞치마를 메고 길거리 패션쇼를 하는 모습을 유머스럽게 표현했다. ‘음주 후’ 편에서는 음주 후 숙취로 인해 피곤한 나머지 벤치에서 잠이 든 상황과 카페 진동벨을 핸드폰처럼 들고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2010년 출시된 ‘광동 힘찬하루 헛개차’ 이후 숙취해소 드링크 ‘광동 헛개파워’ 와 짜먹는 스틱 타입의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 등 다양한 음주 상황에 어울리는 헛개 소재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GC녹십자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ASCO서 ‘표적 항암 신약’ 임상결과 발표

GC녹십자는 목암생명과학연구소와 공동개발 중인 표적 항암 신약 ‘GC1118’의 임상 1b/2a상(NCT03454620) 중간 결과를 지난달 29일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전이성/재발성 대장암 신약 ‘GC1118’과 기존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투여 임상으로, 2차 치료제로써 ‘GC1118’의 안전성 및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약물의 최대내약용량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설계된 임상 1b상에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환자 10명 중 종양의 크기가 30%이상 감소한 부분관해가 3명 발생했으며, 평균 무진행 생존기간은 12개월로 나타났다.

현재 GC녹십자는 임상 1b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GC1118’과 폴피리(FOLFIRI)의 병용투여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다.

GC녹십자 김진 의학본부장은 “비록 임상 초기 단계이지만, 기대 이상의 항암 효과를 확인하였다”며 “1차 치료에 실패한 환자가 사용할 수 있는 2차 치료제 개발을 위해 후속 임상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1118’은 대장암 환자의 과발현 된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를 타깃하는 표적 항암제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출시

동아제약은 디오스민이 국내 최대로 함유된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600밀리그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디오맥스 정은 치질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증 등의 증상,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에 효능·효과가 있는 디오스민이 주성분인 치질 치료제다.

제품명 디오맥스(DIOMAX)는 주성분 디오스민(Diosmin)의 'Dio'와 '최대'를 뜻하는 'Max'의 합성어다. 국내 치질 치료제 중 가장 높은 디오스민이 함유됐다는 뜻이다.

디오맥스 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용량은 정맥부전의 치료를 위해 매일 아침 식전에 1일 1정 1회 복용하면 되며, 치질의 치료를 위해 1일 1정 2~3회 복용하면 된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

대웅제약은 1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에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2일부터 21일까지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칫솔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1일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인 1146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칫솔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덴티가드랩 치약’이 함께 구성된 세트도 48%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목표 펀딩금이 달성돼 펀딩이 성공적으로 종료되면 펀딩 비용이 결제되고, 이후 제품이 배송된다.

대웅제약이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이유는 소비자의 참여로 이뤄지는 크라우드 펀딩이기 때문이다.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를 알리고,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할 계획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해 특허 받은 칫솔로,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도록 설계된 칫솔이다.

한편, 펀딩에 참여하기 전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이 궁금한 소비자라면 2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 ‘공간와디즈’에서 칫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공간와디즈’는 매주 월요일 휴무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