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기업성보험 간편가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상태바
KB손보 '기업성보험 간편가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5.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제출·자필서명 없이 온라인으로 계약
가입 시간 3일에서 5분 이내로 단축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는 사업자가 기업성보험을 서류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류제출이나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담당직원의 온라인 본인인증을 통해 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기존 약 3일이 소요됐던 보험가입 시간을 5분 이내로 단축했다.

무엇보다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업성 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돼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생업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KB손해보험 측은 전했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에 따라 KB손해보험은 오는 11월부터 6개 보험상품의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 등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불편과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