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산업협회, 글로벌 뷰티산업 비즈니스 모델 완성 앞장
상태바
K뷰티산업협회, 글로벌 뷰티산업 비즈니스 모델 완성 앞장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5.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플로언스 등과 3자 업무협약
사진=K뷰티산업협회
사진=K뷰티산업협회

K뷰티산업협회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플로언스와 함께 성공적인 글로벌 뷰티산업 비즈니스 모델 완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6일 K뷰티산업협회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플로언스와 함께 K뷰티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글로벌 뷰티산업의 성공전략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새로운 플랫폼 사업 창출 ▲NCS(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 및 자격인증 모델 구축 ▲뷰티산업 분야의 프리미엄 서비스 및 제품개발 ▲K뷰티 서비스 자격 인증 ▲고용인력 양성교육 등의 협력을 주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각 단체는 K뷰티의 글로벌 마케팅 성장을 이끌 'K-뷰티 큐레이터'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시장 구축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창남 K뷰티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3자 업무협약을 통해 K-뷰티분야 온라인 유통, 교육및 인력양성, 고용 부문에서 표준화 및 전문화 작업을 수행하여 2020년을 K-뷰티산업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K뷰티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협회로, 중국의 상무청, 공안청, 후난성에서 인가된 K뷰티산업협회 중국 대표처를 설립,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중국 확장 및 사업 증진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업무협약식 이후 김한성 플로언스 평생교육원장이 K뷰티산업협회 부회장으로 위촉되는 위촉식이 진행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