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출연 '하나원큐 유튜브 광고' 1천만뷰 돌파
상태바
김수현 출연 '하나원큐 유튜브 광고' 1천만뷰 돌파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05.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류스타 김수현의 콜라보로 해외서도 인기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하나원큐 영상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24일부터 유튜브와 TV광고를 통해 공개된 하나원큐의 새 영상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군 제대 후 브라운관 복귀를 앞둔 한류스타 김수현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광고다. 공개 후 광고은 국내외 팬들 사이에 큰 이슈가 되며 단기간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광고는 터치 몇 번 만으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하나원큐 앱의 편의성과 경쟁력을 강조했다.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메시지를 통해 손님의 기쁨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하나은행이 추구하는 글로벌 경쟁력과 신남방 확장 정책 홍보에 최적의 이미지를 보유한 배우 김수현의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영상이 해외 채널에 재가공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새 광고모델 김수현이 선보인 하나원큐 광고는 눈에 보이는 실질적인 이익이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직관적인 메시지를 통해 강조됐다"며 "하나은행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류스타 김수현의 세련된 이미지가 결합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