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5.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온라인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지속 전개

대웅제약은 지난 23일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임직원 멘토링 봉사활동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기존 대면 멘토링 방식을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변경했다.

멘토인 임직원이 멘티인 발달장애인과의 AAC 카드(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 내용을 감수하는 봉사활동을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감수한 ACC 카드는 추후 발달장애인이 몸이 아플 때, 보호자는 물론 의사 또는 약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의사소통 보완 수단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아름다운가게, 피치마켓과 협력해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새롭게 모집한 대학생 교육봉사단과 임직원 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 정제형 발포 가글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 전국 약국 론칭

동성제약이 입 안 가득 풍성한 거품으로 상쾌하게 가글할 수 있는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전국 약국에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는 한 알 씹기만 해도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강 케어가 가능한 정제형 발포 가글이다. 입 속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자일리톨과 2번 구운 개암 죽염을 함유해 한 알만으로도 구취제거와 구강청정, 충치예방 3가지가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정제 타입 가글로 휴대 시 샐 염려가 없고, 개별 포장이 돼 있어 필요한 양만큼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토니모리
사진=토니모리

에이투젠,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연구협약 체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에이투젠이 면역질환 개선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로 활용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엠에스바이오텍과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사의 대표이사를 비롯한 연구 책임자 및 관련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투젠의 프로바이오틱스 은행에 보관돼 있는 미생물들을 활용해 면역질환 개선에 효과를 가진 후보 소재를 개발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이를 위한 연구 및 사업 개발 부문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에도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연구분야뿐만 아니라 에이투젠이 개발한 다양한 미생물 균주들을 선별하여 시대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