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축산물 소비 활성화 위한 '육육(肉肉)마켓' 열어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축산물 소비 활성화 위한 '육육(肉肉)마켓' 열어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5.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K플라자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축산물 소비 활성화 위한 ‘육육(肉肉)마켓’ 열어

AK플라자가 애경그룹 창립 66주년을 맞아 ‘육육(肉肉) 마켓’을 열고, 한우·돼지고기·닭고기를 초특가에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육육(肉肉)마켓’은 그룹 창립 66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꺼려하면서 소비 감소로 어려워진 축산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6월 5일부터 AK플라자 분당·수원·평택점 식품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육육(肉肉)마켓’은 릴레이 특가 이벤트로 진행한다.

먼저 6월 5일은 1등급 한우 등심(총300kg)을 100g당 6600원에 판매하고, 6월 6일은 닭 볶음용 2팩을 6600원에 소비자들은 만날 수 있다, 또, 6월 7일은 돼지 삼겹살(총 400kg)을 100g당 166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 ‘육육(肉肉)마켓’ 축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비비고 사골곰탕 1팩’을 서비스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각 점 수산물 코너에서 5월 28일까지 블랙타이거 새우(10미 1팩)를 6600원에 판매한다.

한편 AK플라자는 지난 5월 22일부터 전 점에서 애경 창립 66주년을 기념하며 각 계열사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백화점에 방문하는 고객 총 6600명에게 ‘애경산업 랩신 손소소독티슈’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AK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애경산업 랩신 손 소독제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애경산업 대표 브랜드 특가전’도 진행한다. 각 점 식품관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5월 28일까지 2080컴플리트치약(3개) 1990원, 순샘 주방세제(1.2L) 1800원, 케라시스 퍼퓸샴푸(600ml) 3500원, 리큐(2L,2개) 6900원에 판매하고 덤 상품전으로 케라시스 클리닉샴푸(600g, 1+1개), 샤워메이트(900g, 1+1개)를 66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사진=퍼밀
사진=퍼밀

퍼밀, 언택트 시대 맞아 과일 정기 배송 시작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과일을 소량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정기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달콤박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과일은 유통기한이 짧은편이기 때문에, 한 종류의 과일을 다량을 구입하는 경우 빠른 시간 내 섭취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는 1~2인 가정의 과일 섭취를 주저하게 하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퍼밀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최소 5종에서 최대 7여 종의 과일이 소량씩 들어있는 랜덤 구성의 ‘달콤박스’를 기획했다.

‘달콤박스’는 전문 MD가 가락시장에서 직접 상품을 확인 한 후, 출고 당일 가장 당도가 높고 신선한 과일을 엄선해서 발송한다. 주로 구성되는 과일 목록에는 멜론, 파인애플, 망고, 샤인머스캣, 오렌지, 체리, 아보카도, 바나나, 사과 등이 있다.

실제로 ‘달콤박스’는 테스트 판매 기간 이었던 지난 2월 대비 4월 판매량이 4배 이상(300%) 증가했고, 재구매율이 늘게 되면서 소비자의 요청을 바탕으로 정기배송을 시작하게 됐다. 6월 달콤박스 정기배송 예약 기간은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다.

한 주에 한 번씩 총 4회 받아볼 수 있는 달콤박스 정기배송 상품은 5만 98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1회 구매를 원하는 경우 1만 5900원에 받아볼 수 있다.

사진=휴온스네이처
사진=휴온스네이처

휴온스네이처, 홍삼 제품 5종 할랄 획득

휴온스의 자회사 휴온스네이처가 대표 홍삼 제품 5종에 대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휴온스네이처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진홍삼단, 진홍삼정, 진홍삼고, 고려홍삼봉밀절편, 홍삼골드스틱 5종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진출이 가능해졌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면역’에 대한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휴온스네이처는 할랄 인증을 받은 홍삼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 추진해 국가대표 K-면역 푸드인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할랄 인증 기업 박람회 ‘국제 할랄 박람회(MIHAS)’에도 참가해 중동 및 동남아시아 판로 개척 및 수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키요’ 어린이 고단백 웨하스 출시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가 단백질과 기능성을 강화한 영양간식 ‘단백질 웨하스 카카오’와 ‘단백질 웨하스 딸기’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동후디스 ‘키요’는 이유식 이후 달고 자극적인 식품에 노출되고 편식하기 쉬운 3~9세 어린이의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영양설계와 재료선별에 오랜 시간 공들인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다. 성장기 어린이만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자극적인 맛과 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키요 단백질 웨하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단백질과 면역영양소 아연에 초유단백까지 넣은 프리미엄 영양간식이다. 고단백 설계로 1봉에 단백질이 평균 10g 함유돼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에 방어인자 면역글로불린(lgG), 성장인자(IGF)가 함유된 농축 초유단백을 더했다.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 대신 건강한 해바라기유와 유기팜유를 사용했으며, 인공적인 향료 및 색소를 일절 첨가하지 않아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웨하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높이는 4겹의 크림 층에 카카오 파우더, 천연 딸기분말 등을 사용하여 달지 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도록 큐브 타입으로 이뤄져 있으며 간편한 소포장 파우치로 편리함을 높였다.

사진=오토플러스
사진=오토플러스

오토플러스, 최고가로 내 차 파는 B2B 중고차 거래 앱 ‘차얼마’ 출시

자동차 전문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가 자동차 딜러들이 객관적인 시세 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중고차를 매매할 수 있는 B2B 중고차 거래 앱 ‘차얼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차얼마’는 앱상에서 기본적인 차량 정보 등록만으로 매매 희망 차량의 최고 매입가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토플러스의 전문 평가사가 차량의 사고 이력 조회 및 등록된 사진 자료를 통한 차량 평가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입 희망가격과 ‘차얼마’가 제시하는 매입가의 차이가 클 경우, 시장 상황 등을 근거로 시세를 낮거나 높게 책정한 전문 평가사의 판단 배경도 상세하게 제공한다.

특히, ‘차얼마’ 앱에서는 전문 평가사가 제시하는 최고 매입가뿐만 아니라 딜러들이 희망하는 매입가와 소매 예상가 등 일련의 정보를 상세하게 공개한다.

또한, 딜러가 선택한 최고 매입가에 대해서는 오토플러스가 책임지고 차량을 매입함으로써 안전하고 확실하게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다.

‘차얼마’ 앱은 이용자들이 시세 확인을 위해 중고차 매매단지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줄일 수 있으며, 차량 사진을 첨부하지 않고 기본적인 정보 입력만으로도 시세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차얼마’ 앱 내에서 동일한 연식과 차종에 대한 평균 시세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중고차 매매를 위한 의사 결정에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차얼마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