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상태바
IBK기업은행,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5.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상담·대화형 음성인증시스템 등 디지털 채널 강화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4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7개 산업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 90점 이상을 받은 곳을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고객센터는 일반 고객상담 뿐 아니라 온라인 영업점 역할 수행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상담 챗봇 'i-ONE봇', 디지털 금융 키오스크 화상상담, PC원격상담, 전화를 통한 예금가입 서비스 등 디지털 채널을 강화해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IBK고객센터는 국내 첫 목소리 정보를 본인 확인에 활용하는 '대화형 음성인증 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스템이 도입되면 보안프로세스 신뢰도 향상은 물론 금융사고 예방, 상담시간 단축, 업무 범위 확대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객센터 역할이 '비대면 영업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IBK고객센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비대면 소외계층을 위한 전문창구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처리 가능한 서비스와 접근채널을 다양화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