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주최 '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개 기업 참가 신청
상태바
KB국민은행 주최 '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개 기업 참가 신청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5.2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이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 제공
정규직원 채용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 지급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개최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 신청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쳐 31만여명의 구직자와 29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등 단일 규모로서 최대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을 진행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기존 200개였던 참여기업을 300개로 확대했다. 그 결과 400개 기업이 참가 신청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준비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KB굿잡의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통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우수 회원사,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여확대가 청년 구직자의 참여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KB국민은행은 참가기업에게 기존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현장박람회와 동일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채용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