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 쿠팡,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 쿠팡,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실장 겸 전무(가운데)가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중견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쿠팡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실장 겸 전무(가운데)가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중견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쿠팡

쿠팡이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하는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중견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한국 물류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한 기업과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쿠팡은 수 년간 구축해온 자체 물류인프라와 혁신적인 물류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로켓배송'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것을 인정 받았다.

쿠팡이 로켓배송을 시작한 2014년에는 전국 로켓배송센터가 27개에 불과했다. 하지만 2019년엔 그 숫자가 168개로 6배 늘었다. 로켓배송센터가 늘어나면서 로켓배송센터서 10분 거리 내 사는 '로켓배송 생활권' 소비자도 같은 기간 259만 명에서 3400만 명으로 13배 뛰었다.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인프라와 로켓배송의 빠른 성장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쿠팡의 직간접 고용 인력은 2018년 2만5000명에서 2019년 3만 명으로 1년 새 5000명 증가했다. 최첨단 물류서비스를 설계하는 AI엔지니어부터 지역특산물을 발굴하는 브랜드매니저, 쿠팡맨에서 쿠팡플렉스까지 다양한 인력이 함께한다.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실장 겸 전무는 "로켓배송 생활권이 추가 될 때마다 로켓배송으로 파생되는 일자리도 함께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쿠팡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라고 생각하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물류인프라와 기술개발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풀무원 친환경 보랭백 패키지 단독 판매

풀무원 친환경 보냉백 패키지 이미지. 사진= SSG닷컴
풀무원 친환경 보냉백 패키지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풀무원과 함께 친환경 보랭백에 인기 상품 7종을 담은 패키지 1000개를 한정 제작, 25일부터 단독 판매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SSG닷컴이 지난해 새벽배송을 시작하며 첫 선을 보인 재사용 보랭가방 '알비백'에서 영감을 받아 풀무원에서도 에코 보랭백을 제작하면서 성사됐다. 이 보랭백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천으로 제작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친환경을 지향하는 풀무원 브랜드 이미지와 SSG닷컴의 환경보호 배송정책이 부합한다고 판단해 함께 단독 상품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되는 풀무원 친환경 보랭백 패키지는 ▲국물 떡볶이 ▲꼬마 야채김밥 ▲치즈 어묵 ▲스파이시 어묵 ▲단호박 샐러드 ▲고구마 샐러드 ▲순두부 치즈 그라탕 등 간단 조리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풀무원 대표 상품 7가지로 구성했으며 1만원 상당 에코 보랭백은 무료로 증정한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 상무는 "자연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양사가 인기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무료로 증정되는 풀무원 에코 보랭백은 가벼운 피크닉이나 캠핑 등 실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10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사진= 이베이코리아
사진=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행사 3일차인 21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7년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시작한 이후 최단시간 달성 기록이다. 지난해 5월 행사와 비교하면 약 3시간이 빨라졌다.

이번 행사는 오픈 첫 날부터 역대 빅스마일데이 사상 일 최고액을 달성했다. 이전에 기록된 일별 최고거래액 보다 33%나 높은 수치다.

3일차인 21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은 총 1071만개를 기록했다. 인기 상품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삼성 갤럭시북 이온'은 무려 22억4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애플 에어팟 프로 M'은 9억8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고 '로보락 로봇청소기(S5 MAX)'는 G마켓에서만 누적 매출 10억6000만원어치 팔렸다. 집콕 생활이 늘며 생필품과 뷰티용품도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같은 시간 기준, '닥터자르트 상품 모음'은 G마켓과 옥션에서 10억5000만원의 누적 실적을 기록했다. 

흥행 열기를 이어 가기 위해 5월 22일부터 최대 30만원 할인쿠폰을 한 번 더 증정한다.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에게 제공되는 '20% 할인쿠폰'은 최대 30만원 쿠폰, 최대 3만원 쿠폰, 최대 1만원 쿠폰 등 총 3종이다. 일반회원은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 옥션, G9 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한 달 무료이용을 신청할 경우 스마일클럽 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G마켓에서 ▲LG 인버터 투인원 에어컨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카본 파이버 ▲맥심 모카골드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에서는 ▲HP 파빌리온 15-cs3012tx 윈도우10탑재 노트북 ▲LG트롬 듀얼 인버터 스팀건조기 ▲헤지스 S/S신상 티셔츠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G9에서는 ▲유세린 안티에이징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세트 ▲리바트온라인 꼼므 1200 아이책상+유아의자 ▲샤오미 미박스S 등을 판매한다. 

10돌 맞은 티몬, "올해 흑자전환 원년"

티몬 10주년 이미지. 사진= 티몬
티몬 10주년 이미지. 사진= 티몬

2010년 5월 시작한 티몬이 올해 이달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티몬은 매일밤 12시, 단 하루 동안 단 하나의 지역 티켓 상품을 반값 가격으로 제공했지만 이제 24시간 언제나 수만 가지의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로 진화했다.
 
티몬이 타임커머스로의 변화를 꾀하기 시작한 2018년 12월 대비, 2020년 5월을 기준으로 ▲판매량은 217% 상승 ▲매출 187% 증가 등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해당 기간 ▲고객도 26%가 늘었다. 

지난 10년간 쿠폰 할인액과 적립금을 기준으로 티몬이 제공한 ▲쇼핑 혜택은 구매 고객 1인당 평균 77만원이었다. 티몬 측은 "대부분의 제품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할인된 특가였던 것을 감안하면 고객이 실제 누린 혜택은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혜택에 무조건적인 지지를 보여주는 고객층도 확보할 수 있었다. 10년간 티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1명의 구매 건수는 총 2만540건이었는데, 이는 매일 최소 5.6번의 구매를 했다는 얘기다. 누적 결제액이 가장 높았던 고객의 ▲총 구매액은 27억에 달하기도 했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최초의 국내 증시 상장을 통해 앞으로 20년, 30년 지속될 수 있는 영속성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2020년이 흑자전환의 원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하세요"

사진= 위메프오
사진= 위메프오

위메프오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위메프오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오 주문 시 결제 수단을 '만나서 결제'로 선택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원에게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로 직접 결제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 시 파트너사 사장님에게는 위메프오에서 부과하는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되지 않는다. 중개수수료는 0%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위메프오 내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매장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문할 매장에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배달·픽업 시장의 매출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위메프오의 다양한 결제 서비스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는 합리적인 쇼핑을, 파트너사 사장님은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