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CSR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 영상 공개
상태바
하나금융, CSR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 영상 공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05.1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성공한 발달장애인과 부모가 직접 참여한 리얼 스토리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시리즈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워킹맘들의 큰 공감을 얻었던 '나쁜 엄마, 바쁜 엄마'를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었다.

'엄마의 졸업식'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담아냈다. 졸업 후에도 결국 발달장애인들을 다시 집으로 받아들여야만 하는 부모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내용이 골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졸업식을 주제로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엄마의 고민과 '하나 파워 온 임팩트'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발달장애인들의 리얼 스토리로 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준다. 발달장애인들과 그들의 가족 입장에서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하나금융그룹 CSR 활동의 진정성을 전달했다는 평가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라는 사회적 문제에 집중해 질 좋은 일자리,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현재까지 23개 기업을 선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 모델 개발·고도화와 고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발달 장애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기반으로 창작 뮤지컬을 만드는 극단 라하프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 참여를 통해 뮤지컬 스태프 직무를 구체화했고 참여했던 4명은 모두 정규 단원으로 채용돼 활동 중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지원 사업에 그치지 않고 올 하반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만 하는 발달장애인의 부모를 대상으로 정서적 지지와 삶의 동력을 주는 힐링 프로그램 쉼을 기획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에서 응원 댓글, 퀴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