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랜드이츠 애슐리, 자체 캐릭터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랜드이츠 애슐리, 자체 캐릭터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5.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이츠 애슐리, 자체 캐릭터 4종 론칭

애슐리 캐릭터 4종 이미지. 사진= 이랜드이츠
애슐리 캐릭터 4종 이미지. 사진=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에서 자체 캐릭터 4종을 공개하며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자체 캐릭터 코타, 베리빗, 람찌, 오몽새는 애슐리의 대표 시즌 식재료인 치즈, 딸기, 갈릭, 새우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애슐리는 이번 공개한 캐릭터 4종을 통해 애슐리 브랜딩 강화 및 복합 외식 문화 공간으로의 탈바꿈에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매달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제작을 진행한다. 이달 13일부터 진행되는 애슐리 치즈 축제 시작과 맞춰 각 캐릭터 특징을 살린 금속 뱃지 4종을 선보인다.

또한 해당 캐릭터를 통해 애슐리 4대 인기 시즌(치즈, 딸기, 갈릭, 새우)을 더욱 특색 있게 선보이고, 현재 8개 핵심 매장에서 운영 중인 애슐리 스토어를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이랜드이츠 애슐리는 이달 13일부터 캐릭터 론칭을 기념해 신규 캐릭터 스티커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애슐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쿠폰을 지급 받은 고객에 한해 전국 애슐리 100개 매장에서 스티커를 배부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 전남 고흥군과 함께 '마늘 농가 돕기 기획전'

왼쪽부터 이은승 롯데마트 신선식품 1부문장, 박미화 풍양농협 조합장, 송귀근 고흥군수, 강호진 롯데슈퍼 신선식품 부문장.사진= 롯데마트
왼쪽부터 이은승 롯데마트 신선식품 1부문장, 박미화 풍양농협 조합장, 송귀근 고흥군수, 강호진 롯데슈퍼 신선식품 부문장.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전남 고흥군과 함께 고흥군의 주요 농산물인 마늘 가격 안정을 위한 '마늘 농가 돕기 기획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에서는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슈퍼는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고흥 마늘은 코로나19 여파로 급식 중단, 자영업 위축 등 소비감소와 과잉생산이 겹치며 가격이 하락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흥군과 함께 '고흥 마늘 입점 기념 코로나19 농가돕기 행사'를 기획했다. 

고흥 햇마늘은 제주를 제외한 전국 마늘 주산지 중 출하가 가장 빠르며, 맵지 않아 마늘 장아찌용으로 활용하기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은승 롯데마트 신선식품 1부문장은 "앞으로도 롯데마트와 슈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지자체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지속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섬, '방탄소년단' 역대급 콜라보... BTS 캡슐 컬렉션 선봬

(좌)여성티셔츠&캡, (우)남성셔츠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좌)여성티셔츠&캡, (우)남성셔츠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남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시스템·시스템옴므|BTS' 1차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시스템옴므|BTS' 1차 캡슐 컬렉션은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을 모티브로 티셔츠·셔츠·원피스·후드 티셔츠 등 의류 아이템 20개 모델과 모자·양말 등 액세서리 아이템 5개 모델 등 총 25개 모델로 구성된다. 

이번 1차 캡슐 컬렉션에 선보이게 되는 제품들은 '피 땀 눈물' 뮤직 비디오에 나오는 그래픽 디테일과 사물(오브제) 등을 시스템·시스템옴므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해 의상에 적용한 게 특징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유일함과 멋'이라는 테마로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의상에 녹였다"고 말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BTS|SYSTEM' 특별 사이트와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처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숍'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특별 사이트에서는 이달 18일부터, 위버스숍은 14일부터 일부 상품을 각각 선착순으로 사전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구매 예약 고객은 '피 땀 눈물(Blood, Sweat, Tears)' 영문명과 '시스템' 로고가 프린팅된 키홀더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공식 발매일은 이달 27일이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32개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