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덴마크 요거트 샐러드' 3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덴마크 요거트 샐러드' 3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5.1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덴마크 요거샐러드
사진=동원F&B. 덴마크 요거샐러드

동원F&B, '덴마크 요거트 샐러드' 3종 출시... "식사 간편대용"

동원F&B가 요거트에 샐러드를 더한 식사대용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덴마크 요거샐러드'는 간편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한 컵에 사과 1개분의 식이섬유와 15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 3종은 초록색, 노란색, 보라색 계열의 과채가 들어있어 영양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그린'에는 디톡스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샐러리, 청피망, 키위 등이, '옐로우'에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단호박, 당근, 파인애플, 옥수수 등이 들어있다. '퍼플'에는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블루베리, 적색양배추, 적피망 등을 함유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1세대 과육 요거트와 2세대 플레인 요거트의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한 끼 식사대용으로 주목 받는 CMR 요거트가 전체 떠먹는 요거트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3세대 CMR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시장 규모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제과. 나뚜루
사진=롯데제과. 나뚜루

롯데제과 나뚜루, 국내 최초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나뚜루가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비건(vegan)은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음식 외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의미한다. 우유나 계란 등 동물에서 유래한 식품도 완전히 배제한다.

최근 건강과 윤리적 소비인식 확산으로 채식 및 비건 인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롯데제과는 '코코넛 파인애플'과 '캐슈바닐라' 등 2종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자연친화 콘셉트에 맞춰 플라스틱 뚜껑을 종이 재질로 바꿨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1년여 연구 기간 끝에 개발됐다. 기존 원료와 레시피를 바꾸면서도 아이스크림 맛을 유지해야 했기 때문에 원료 배합에 있어 수천 가지 경우의 수를 실험했다.

나뚜루 관계자는 "추후 새로운 비건 아이스크림을 지속 출시해 국내 토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 새로운 비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파스쿠찌, 여름 한정 빙수 4종 출시... "포멜로·자두·망고 과일사용"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자두베리 구슬 빙수', '청자몽 리얼 빙수', '애플망고 듬뿍 빙수', '인절미 팥빙수' 등 이다. 빙수 4종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이 가능하다.

파스쿠찌는 빙수 4종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빙수와 젤라또를 최대 4000원 할인을 받는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애플망고, 포멜로 등의 이국적인 과일을 활용해 다양한 맛의 빙수를 출시하게 됐다"며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해피오더앱을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고 했다.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 '삼립잇츠' 슬라이스 시리즈 2종 출시

SPC삼립의 간편식 브랜드 '삼립잇츠'가 슬라이스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립잇츠 슬라이스 시리즈는 간편하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얇게 저며진 형태의 육가공 제품이다. '순살학센 슬라이스'는 돼지 앞다리 살을 48시간 저온 숙성하고 스모킹 처리를 더한 정통 독일식 학센이다. '매일 아침 맛있는 슬라이스 햄'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햄으로 샌드위치나 토스트 등에 활용하기 좋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삼립잇츠 슬라이스 제품은 홈쿡,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삼립잇츠를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여름 맞이 '콘 아이스크림' 출시

버거킹이 여름을 맞아 콘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콘 아이스크림은 우유와 천연 바닐라 빈, 퓨어 발효 버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달콤하고 진한 풍미와 소프트아이스크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 합성착향료, 인공색소를 넣지 않았다. 콘 아이스크림은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판매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콘 아이스크림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