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3주구에 영화관·펫호텔까지... 삼성물산 "차별화의 끝 보여줄 것"
상태바
반포3주구에 영화관·펫호텔까지... 삼성물산 "차별화의 끝 보여줄 것"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5.0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프탑, 글램핑장, 유명학원 유치도 제시
상가 이미 '입찰의향서'까지 받은 상황
스카이커뮤니티 도서관. 사진=삼성물산
스카이커뮤니티 도서관.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반포아파트 3주구(이하 반포3주구) 재건축사업에 입찰을 하며 “차별화가 무엇인지 보여주겠다”며 역대급 커뮤니티시설과 테마공간 특화설계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물산은 먼저 반포3주구에 입주민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위한 다양한 시설 준비했다. 스카이 커뮤니티 33층에는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인 ‘더 트리니티 스파’의 서비스가 가능한 프라이빗 스파시설과 피트니스가 설치된다. 도시 전망과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중앙의 선큰 가든 옆으로는 자연 채광이 가능한 수영장과 인도어 다목적 체육관이 들어선다. 2개층 높이의 체육관은 상부에 러닝트랙과 운동기구가 설치되고, 아래층은 농구 등 실내 구기종목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2개층 높이로 만들어지는 골프연습장은 개방감을 극대화해 실외에서 연습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입주민들의 자기 계발을 위한 스터디 라운지와 아빠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공간인 대디 라운지, 조∙중∙석식 서비스가 가능한 가든 카페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각 동별 지하에는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이나 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해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계획이다.

(왼쪽 상단부터)게스트하우스 파티룸, 복층형 골프연습장, 상가 이미지컷, 펫 호텔. 사진=삼성물산
(왼쪽 상단부터)게스트하우스 파티룸, 복층형 골프연습장, 상가 이미지컷, 펫 호텔.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이번 반포3주구에 대해 거주 공간을 넘어 가족, 친구들을 초대하고 싶은 단지로 재탄생시키겠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단지의 자부심이 될 스카이커뮤니티에는 한강과 도심을 내려다 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을 설치하고, 외부에 설치된 선셋 테라스와 연계해 야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33층에 위치한 게스트 스위트는 귀한 손님을 초대하거나 가족들의 특별한 시간을 갖도록 마련했다.

게스트 공간은 1층에도 추가로 조성했다. 게스트 빌라는 게스트하우스와 파티룸으로 구성되며, 가든 테라스가 함께 계획돼 있어 여유와 낭만이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족들을 위해, 여행이나 출장 등 장기간 부재 시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펫 호텔과 펫 놀이공간도 만들었다.

이 밖에도 독서실과 회의실로 활용 가능한 PC 라이브러리부터 VR(가상현실) 체험공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1인 스튜디오가 들어서고, 수채화나 도예 등 예술 클래스와 갤러리로 활용 가능한 아뜰리에가 설치될 예정이다.

아이를 키우는 가족들을 위한 공간도 만들었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삼성 어린이집을 모델로 운영한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도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미 다양한 업체들의 입점의향서를 받은 상황이다.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서점 반디앤루니스, 디스커버리 캠핑 리조트 운영사의 프로그램이 적용된 루프탑 글램핑장이 들어설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반포지역의 높은 학구열 충족을 위해 대치동‘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과 영어 전문학원 ‘파고다 어학원’등 유명 학원으로부터 입점의향서를 받았다고 삼성물산은 밝혔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조건을 제안했으며,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