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0 Korea Top Awards' 9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2020 Korea Top Awards' 9년 연속 대상 수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4.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굿잡, 사이트 운영 통해 차별화된 정보 제공... 일자리 창출·취업 분위기 확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시장경제신문 DB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시장경제신문 DB

KB국민은행은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코리아 톱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청년구직자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쳐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B굿잡은 사이트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 창출·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KB굿잡은 올해 3월말까지 6만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6000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