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ESG 경영으로 'CCP 아너스' 3년 연속 수상
상태바
KB금융, ESG 경영으로 'CCP 아너스' 3년 연속 수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4.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대응 우수성 인정... 속도감 있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Climate Change 2019에서 기후변화대응 성과를 인정받아 금융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들에 기업의 주요 환경 정보를 평가해서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관이자 평가 지수 명칭이다. 지난해 전세계 8400여개 기업이 CDP를 통해 자사의 환경경영 정보를 공개했다. 'CDP 한국위원회'는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관련된 경영 정보를 평가해 금융을 포함한 9개 섹터에서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KB금융은 기업의 기후환경 변화 대응에 대한 역할과 사회적 책임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환경 보호·사회적 책임 등을 모두 포괄하는 ESG경영을 속도감 있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지난달 윤종규 회장과 사내·외 이사진 전원이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선도적인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 나가겠다"며 "미래 세대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금융을 활용한 긍정적 역할 수행과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