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쫄깃한 물냉면·비빔냉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쫄깃한 물냉면·비빔냉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바람에 말려 쫄깃한 물냉면·비빔냉면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상온 냉면 '풀무원 물냉면'과 '비빔냉면'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이 적용됐다. 먼저 3개의 롤러에서 오는 강한 압력을 이용해 반죽을 치대 반죽의 찰기와 탄력을 높였다. 제면 후에는 바람에 천천히 건조하는 공법으로 면이 정통 냉면 고유의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구현했다. 또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의 특성에 따라 면발의 재료 배합을 달리해 식감과 맛을 최적화했다.

풀무원 물냉면은 메밀과 감자전분을 혼합한 면으로 구수하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0.9㎜의 가는 면발로 뽑아 육수에서 쉽게 퍼지지 않고 끝까지 쫄깃함을 유지한다. 여기에 숙성된 동치미와 소고기 양지 육수로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 비빔냉면은 감자와 고구마 전분을 황금비율로 섞어 함흥냉면 특유의 찰지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물냉면의 면발보다 얇은 0.8㎜로 구현해 양념장이 더 잘 배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고춧가루와 다진 고추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채(배·사과·대파·마늘 등)를 더한 양념장으로 텁텁하지 않고 매콤깔끔한 맛을 낸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면을 손으로 비벼 풀 필요 없이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냉면 육수 혹은 비빔장을 섞어주면 된다. 제품에 동봉된 오이, 무 고명과 함께 취향에 따라 계란과 배, 겨자와 식초 등을 더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냉면은 면 식감이 중요한 메뉴로 신제품 상온 냉면 2종은 냉면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면의 식감을 차별화하며 전문점 수준의 정통 냉면을 집에서 매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 풀무원은 자사의 독보적인 비유탕 건면 기술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 가정의 달 케이크·선물 출시... "작가 나난과 협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을 맞아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꽃을 모티프로한 케이크와 선물 제품을 1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뚜레쥬르은 올해 가정의 달을 맞아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따뜻한 마음이 묻어나는 작품들로 사랑받고 있는 작가 나난과 협업해 선보인다.

시즌 스페셜 케이크는 나난 작가의 꽃을 케이크 위에 올렸다. '플라워 베리 연유 생크림'은 폭신한 마스카포네 연유 생크림에 상큼한 베리 리플잼을 샌드해 입안 가득 달콤함을 선사한다. ‘꽃밭에 카라멜초코’는 화이트·초코 시트에 진한 카라멜 크림과 초코 가나슈를 샌드해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나난 작가의 꽃 그래픽을 패키지에 활용해 우아함을 더한 선물 제품도 눈길을 끈다. 모나카·만주·양갱 등 스테디셀러 전통 양과를 다양하게 구성한 ‘마음 한가득 세트’, ‘발그레 복숭아’ 등 시즌 스페셜 한정 제품은 패키지 상단을 열면 입체 페이퍼 꽃다발이 펼쳐져 감동을 준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사진=SPC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한정판 출시

파리바게뜨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는 펭수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를 얼굴로 나타내고, 헤드폰과 손을 올린 모습을 표현했다.

케이크 상자 안에는 '펭-러뷰♥', '생일 챙겨' 등 펭수의 사이다 어록을 담은 스티커를 넣어 재미있는 축하와 응원을 전할 수 있다. 또한 케이크 상자를 펼치면 펭수 미니 등신대나 정리함도 만들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9일까지 SPC그룹의 '해피오더앱'의 해피오더 메뉴에서 '1만원 제품 교환'을 구입하면 '펭수 정품 그립톡' 또는 '펭수 핸디 선풍기'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재고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되며, 5월1일부터 3일까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펭수와 파리바게뜨의 기술을 접목해 완전히 독창적인 케이크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시도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SPC 던킨
사진= SPC 던킨

던킨, 켈로그와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던킨이 선보인 켈로그 도넛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 '코코 팝스', '첵스 초코'를 활용했다. 신제품은 ▲우유 크림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곱게 간 콘푸로스트를 듬뿍 올린 '푸로스트콘 밀크 타르트' ▲링 도넛 위에 코코 팝스를 통째로 얹은 '코코팝스 츄이 링' ▲네모난 도넛 위에 첵스 초코 분태와 초콜릿을 토핑한 '첵스 초코 스퀘어 링' ▲브라우니에 코코 팝스를 통째로 올린 '코코팝스 브라우니' 총 4종이다.

던킨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남녀노소 좋아하는 켈로그 시리얼을 활용한 도넛을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SPC삼립. 빚은
사진= SPC삼립. 빚은

SPC삼립, '빚은' 가정의 달 선물세트 25종 출시

SPC삼립 빚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빚은 대표 선물세트 '프리미엄 두텁설기케익'는 조선시대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 때 올려진 유례 깊은 궁중떡인 두텁떡으로 구성한 떡케이크다. 망개떡과 약식으로 구성된 떡케이크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찹쌀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선물세트’, 망개떡, 두텁떡, 약식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만주 선물세트’, ‘찰떡 세트’ 등도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5월 1일부터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떡케이크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랑합니다 메시지 픽(Pic)'을 증정한다. 또한 망개떡과 두텁떡 등으로 구성한 '문안세트' 3종은 20% 할인 판매하며, 빚은 제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빚은 관계자는 "감사의 마음을 특별한 빚은 선물세트를 통해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감사의 달 선물세트 출시... "29일부터 할인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선물세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투썸은 프리미엄 커피와 실용적인 MD제품으로 구성된 투썸 감사의 달 기프트세트를 2만원대 가격에 출시한다. 1호는 투썸만의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에이리스트 스틱 커피(2팩)와 스테인리스 텀블러, 2호는 콜드브루 원액과 실리콘 커버가 있는 슬리브 글라스 보틀로 구성했다.

투썸 LED UV 살균 텀블러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을 99.9% 살균하는 LED가 텀블러 리드에 달려있어 언제든 리드를 터치하면 텀블러 내부가 살균된다.

투썸은 29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감사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선착순 10만 명의 회원에게 모바일투썸 앱에서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바일투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기프트카드 20만원, 감사의달 기프트세트 1호, 투썸오더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모바일투썸 앱에 감사의 달 기프트카드 3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오리지널 팥빙수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념일이 많은 5월, 정성을 가득 담아 기획한 투썸의 선물세트와 이벤트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진심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에비앙
사진=에비앙

에비앙, 아시아 지역 한정판 '벚꽃 에디션' 출시

생수 브랜드 에비앙이 아시아 지역에서 '한정판 벚꽃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에비앙 한정판 벚꽃 에디션은 330ml 용량으로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원활한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여기에 벚꽃이 담긴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생활 속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감성을 향상시킨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에비앙 관계자는 "벚꽃은 새로운 시작의 상징으로 에비앙만이 간직한 순수성과 아울러 상쾌함과 희망찬 새 시즌을 이끌어 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