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알볼로, 가맹점주 지원 강화... "상생·소통으로 성장"
상태바
피자알볼로, 가맹점주 지원 강화... "상생·소통으로 성장"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위해 1만3000개 마스크 전달
점주에게 휴가 제공하는 '알케이션' 등 진행
사진=피자알볼로
사진=피자알볼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피자알볼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에 걸쳐 각 가맹점 대상으로 마스크 1박스씩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가맹점에 1만 3000개 이상의 마스크를 배포해 5월 5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피자알볼로는 특정 이슈가 발생할 때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 시 매장 환경 개선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맹점 이전 시 인테리어 비용 지원, 간판 교체 시 공사비 지원 등을 제공해왔다.

여기에 점주 개인을 위한 정기적 상생 전략도 마련하고 있다. 매장 운영으로 바쁜 점주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일일 휴가 프로젝트 '알;케이션'이 대표적이다.

알;케이션 프로그램은 편히 쉴 수 없는 점주에게 휴가를 주고 본사 직원들이 대신 오픈부터 마감까지 근무하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점주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상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점주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소통 강화 및 본사 직원과 점주들 간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장인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장인교육은 회사의 비전과 가치 및 방향성을 함께 의논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1년에 두 차례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가맹 사업을 전개하면서 피자를 만드는 사람, 즉 점주의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곧 브랜드의 진정한 발전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주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