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블랫마틴싯봉' 의류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블랫마틴싯봉' 의류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4.1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블랫마틴싯봉' 의류 론칭 外

블랙마틴싯봉 스커트(좌)팬츠(우). 사진= 롯데홈쇼핑
블랙마틴싯봉 스커트(좌)팬츠(우).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이달 19일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랙마틴싯봉' 의류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에 홈쇼핑에서 선보이지 않은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며 홈쇼핑패션의 영역을 넓히고 고객층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차세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을 론칭했으며, 첫 방송에서 주문금액 20억 원을 돌파하며 초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달 ‘블랙마틴싯봉’에 이어 올해 안에 ‘질바이질스튜어트’ 등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마틴싯봉'은 1985년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 '마틴싯봉'이 본인 이름을 따서 만든 패션 브랜드이다. 국내에는 2011년에 소개되어 ‘세 짝이 한 켤레’로 이뤄진 ‘론니슈즈’와 두 가지 색의 어깨끈이 들어 있는 핸드백 등 고정관념을 깬 상품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9일 오후 10시 35분 '블랙마틴싯봉'의 '수피마면 티블라우스 5종'을 론칭한다. 기존에 신발, 핸드백 등은 TV홈쇼핑에서 소개된 적이 있지만 '블랙마틴싯봉'의 의류가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블라우스를 시작으로, 스커트, 팬츠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2020 봄맞이 푸드페어' 오픈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이 다양한 푸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봄맞이 푸드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푸드페어를 통해 쿠팡은 총 2300여 개 상품을 ▲지금부터 건강/다이어트 ▲매일매일 생수/음료 ▲한잔의 여유 커피/원두/차 ▲쟁여두는 스낵/간식 ▲간편하게 뚝딱! 라면/시리얼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5개의 카테고리 외 오리온, 담터, 켈로그, 팔도 등 쿠팡이 엄선한 27개 브랜드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을 마련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주는 봄맞이 장보기 쿠폰을 통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봄, 설레는 혜택관'에서는 쿠팡이 선정한 7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봄맞이 푸드페어는 로켓배송 상품으로 선보여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대표상품은 ▲켈로그 콘푸로스트 컵 시리얼 ▲한미 완전두유 검은콩 검은참깨 64팩 ▲티젠 콤부차 베리 40개 ▲순수식품 배도라지즙 80ml, 100개입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남극 크릴오일 등은 모두 10~24%대 할인가로 제공한다.

◇이마트, 생맥주 냉장고 '테팔 비어텐더' 론칭

비어텐더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비어텐더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홈술족'을 위한 가정용 '테팔 비어텐더(VB310EKR)'를 국내 공식 런칭 한다고 16일 밝혔다. 비어텐더는 호환 맥주통(Keg, 케그)을 넣고, 튜브로 연결, 220V 전원을 사용하는 맥주 냉장고이다.

이마트는 이달 16일부터 2주일간 '테팔 비어텐더'를 판매하며 맥주통과 동시 구매시 2만5000원을 할인한다. 비어텐더와 호환되는 5L 맥주통은 하이네켄, 에델바이스, 타이거 3개 브랜드를 준비했고, 250cc 기준 약 20잔 용량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팔 비어텐더V'는 그간 해외직구로만 판매됐던 상품을 테팔 본사를 통해 국내 규격에 맞춰 수입, 이마트가 단독 판매하는 상품이다. 

'테팔 비어텐더'는 생맥주의 가장 맛있는 온도 4℃를 지속 유지시켜주고, 맥주통의 압력을 최대 30일간 지켜 맛을 유지한다. 45°로 잔을 기울여 맥주를 따르면 풍부한 거품이 생성되어 집에서도 갓 나온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 정찬우 주류 바이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주류를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집에서도 제대로 '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비어텐더'를 런칭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CJ오쇼핑, 언더웨어 기획프로그램 'FNL SHOW 시즌7' 론칭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언더웨어 기획 프로그램 'FNL Show 시즌7'을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 맞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금요일 밤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란제리 수다'를 주제로 매주 금요일 밤 총 14회에 걸쳐 방송한다.

FNL(Friday & Lingerie) Show는 우수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언더웨어를 제안하는 CJ오쇼핑의 대표 란제리 소개방송이다. 업계 최초로 CJ오쇼핑에서 언더웨어를 주제로 기획했으며 올해 일곱번째 시즌이다. 무더위를 대비해 해마다 언더웨어 성수기인 4월~7월에 운영된다.

이번 시즌에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임세영과 김정선이 진행을 맡아 트렌드, 착용 노하우 등 다양한 언더웨어 정보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겉옷이 얇아져 옷 맵시에 더욱 신경 쓰는 여름 시즌을 대비해 등라인 군살 해결, 여름철 쿨링 소재, 노출 대비한 볼륨감 연출 등 매주 다른 테마로 언더웨어 스타일 솔루션과 상품을 소개한다.

FNL Show 단독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생방송 중 구입한 전 고객에게 라이크라 세컨 팬티 6종을 증정하고 별도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텀블러백을 추가 증정한다. 또 반복 구매 고객을 위한 단골 고객 혜택도 준비했다. 2회 구매고객 대상으로 테팔 파워글라이드 후라이팬, 3회 이상 구입 고객에는 오덴세 얀테 아츠 2인조 세트(13P)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CJ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인 CJmall FNL 기획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출시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AP-1220F 제품 이미지. 사진= 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AP-1220F 제품 이미지. 사진= 코웨이

코웨이이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제품명: AP-1220F)'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제품명: AP-0817Y)와 비교해 가격은 동일하지만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기존 제품인 AP-0817Y와 달리 '에어매칭필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집집마다 공기 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고객이 하트서비스(위생관리 서비스) 이후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계절,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하면 두 달마다 코디가 에어매칭필터를 교체 및 관리해 준다.

이 제품의 에어매칭필터는 총 3종으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이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미세먼지집중필터를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필터, 냄새가 신경 쓰이는 집에서는 이중탈취필터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의 권장 청정 면적은 12평형으로 기존 제품의 6평형보다 2배 높으며 에너지소비효율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다. 소음도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약 40㏈에 맞춰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롯데마트,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 진행

참두릅 나물. 사진= 롯데마트
참두릅 나물.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29일까지 전 점에서 전국 각지 유명산지의 산나물을 모아 판매하는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은 최근 산나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마트 나물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은 5.6%, 2019년은 10.2%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봄 대비 물량을 30% 가량 늘려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참드룹 나물을 판매한다. 참두릅 생산량 국내 1등 산지인 전라북도 순창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아 참두릅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참두릅은 기후에 따라 생산량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나물이나, 롯데마트는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관내 구림농협이 조직한 공선출하회를 통해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과한 참두릅을 준비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순창 참두릅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인 GAP 인증을 받은 순창관 내 207개 농가의 상품만을 엄선했다.

그 밖에도 ▲울릉도 명이나물(1팩) ▲부지갱이나물(1팩)을 ▲강원도 삼척 명이나물(1팩) ▲곰취나물(1팩)등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