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정기세일 '언택트'로 쇼핑 가능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AK플라자, 정기세일 '언택트'로 쇼핑 가능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4.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K플라자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정기세일 ‘언택트’로 쇼핑 가능

AK플라자가 코로나19로 백화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에서도 ‘언택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언택트 정기세일’은 AK플라자가 ‘그립(GRIP)’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판매 채널로 활성화하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오는 4월19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라이브로 진행되는 ‘언택트 정기세일’은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 오프라인 매장의 인기 신상품을 방송에서 소개한다. 대표 브랜드는 ‘난닝구’, ‘폴햄’, ‘밀레’, ‘엘르이너웨어’ 등 패션 장르뿐만 아니라 ‘교동한과’, ‘소일베이커’ ‘헤시안백’ 등 식품, 리빙, 반려동물 장르까지 다양하다.

세일률은 10~40%로 백화점 정기세일과 동일한 수준이지만 대신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에게 시간대 별 최대 2만원까지 즉시 사용 가능한 라이브 쿠폰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밖에 4월30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진행해 명품카드지갑을 추첨 증정하고, 4월 한달 동안 ‘그립XAK플라자 쇼핑왕’ 3명을 선정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AK플라자 신채널팀 관계자는 “언택트 정기세일을 통해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매니저)에는 매출 증가로, 코로나19 이슈로 지쳐있는 고객에게는 기분 전환 쇼핑 혜택으로, 모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신일
사진=신일

단단한 얼음도 빠르게 분쇄…신일,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강력한 모터 성능을 가진 대용량 믹서기 ‘하이블렌 초고속 블렌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초당 433회 초고속 회전하는 칼날로 단단한 얼음을 곱게 갈아낸다. 회전속도는 3단계로 식재료의 특성이나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톱니형 6엽날을 적용해 식재료의 절삭과 분쇄가 용이하다.

블렌더 용기는 젖병 소재로 사용되는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1300ml의 대용량이지만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덜하며, 따라서 설거지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열과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뚜껑 상단에는 중간 투입구가 있어 사용 중 재료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제주농협, 농축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 협력

11번가가 ‘제주농협’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산 농축산물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13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상생협력 방안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11번가 임현동 마트담당 임원, 농협중앙회 변대근 제주지역본부장,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고성만 대표이사가 서면과 화상으로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11번가는 감귤, 만감(황금향, 천혜향, 레드향) 품목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제주산 축산, 채소류까지 카테고리를 늘릴 계획이다.

11번가의 축적된 이커머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11번가 전용 ‘제주산 신선식품’을 개발하고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과 연계한 ‘나만의 레시피’, ‘먹방 콘텐츠’ 등 농산물의 온라인 구매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고객을 겨냥한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할 계획이다.

‘월간마트’, ‘월간 십일절’ 등 11번가만의 고정 프로모션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 촉진 활동도 계속해서 이어간다. 지난 하반기부터 11번가와 제주농협은 ‘월간 십일절’을 통해 하우스감귤 등을 선보여 제주농협 내 만감류 최대거래액 달성, 11월 ‘그랜드 십일절’을 통해 총 190톤에 달하는 감귤 판매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