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비자와 손잡고 '해외송금서비스' 10개국 확대
상태바
KB국민카드, 비자와 손잡고 '해외송금서비스' 10개국 확대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4.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말까지 송금 시 50% 환율 우대 혜택 제공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 화면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 화면

KB국민카드가 글로벌 카드사 비자카드와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통해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취인 이름과 비자카드 번호만 알면 비자의 글로벌 결제망을 활용해 간편하게 해외 송금이 이뤄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비자 다이렉트로 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싱가포르·베트남·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캄보디아·독일·스페인·러시아 등 10개국이다. 기존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이용해 중국까지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서비스가 가능한 나라는 총 11개국이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앱을 통해 매일 오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송금 완료까지 수취인의 체크카드와 선불카드 번호로 송금 시 평균 30분, 신용카드의 경우 평균 1~3일이 소요된다.

송금 수수료 부담도 기존 은행 송금 대비 최대 90% 저렴하다. 원화로 환산한 송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000원, 100만원을 초과하면 5000원이다. 송금은 1회 최대 미화 2500달러, 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까지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송금 시 5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자와의 제휴로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국가가 싱가포르, 독일 등 동남아와 유럽 10개 국가로 확대돼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카드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해외 송금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해외 송금을 위한 서비스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