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를 예능처럼"... 신한은행, 유튜브 전면 개편
상태바
"금융정보를 예능처럼"... 신한은행, 유튜브 전면 개편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04.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이벤트 추첨 통해 아이패드·에어팟 프로 경품도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전면 개편해 고객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채널의 닉네임을 재미(FUN)와 신한은행(Shinhan Bank)의 합성어인 ‘FUNhan Bank’로 정했다. 예능 방송처럼 즐길 수 있는 금융지식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작년부터 현직 예능 PD와 작가의 자문을 받아 각종 컨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주요 컨텐츠로는 다양한 직급의 은행 직원들이 어린이 고객에게 금융용어 등 상식을 알려주는 ‘친한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전국 영업점 인근 맛집을 홍보하는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 막힌 맛집 탐방)’가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가 5일까지 진행되고, 페이스북에서도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가 8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신세계 5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30명)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 유튜브 채널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금융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