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룸·키즈룸 등 5개 쇼룸 구성... 현대百 천호점, 이케아 매장 오픈
상태바
베드룸·키즈룸 등 5개 쇼룸 구성... 현대百 천호점, 이케아 매장 오픈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3.3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베드룸·키즈룸 등 룸셋(쇼룸) 선봬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뉴욕'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뉴욕'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내달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IKEA Planning Studio Cheonho)'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일반 리빙 브랜드 매장보다 10배 이상 큰 506㎡(약 153평)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소규모 도심형 매장으로, 홈퍼니싱의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이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사례는 있지만, 이번처럼 백화점 안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천호점에 문을 여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베드룸,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으로 꾸며진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편안한 휴식 및 수면공간과 아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상담 받을 수 있고,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400여 개의 이케아 대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커튼 등 홈퍼니싱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과 이케아는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점포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논의 중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첫번째 도심형 접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를 가깝게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와 함께 더 편리하고 쉽게 홈퍼니싱을 만나고 전문적인 플래닝 서비스를 통해 집을 더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그동안 리빙 분야에서 차별화를 추진해왔다. 지난 2018년 선보인 '삼성 프리미엄 스토어'가 대표적이다.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영업면적 330㎡(100평)이 이상인 초대형 매장이다. 현재 목동점·판교점·킨텍스점·신촌점·미아점 등에서 운영 중이며, 이들 점포의 지난해 가전 매출 신장률은 2018년 같은 기간에 비교해 20% 이상 늘어났다. 

점포 리뉴얼 통한 리빙관 확장에도 힘썼다. 무역센터점은 지난 2018년 리뉴얼을 통해 백화점 4층에 패션 브랜드들 대신 '럭셔리 리빙관'을 선보였으며, 같은 해 천호점에는 2개 층에 걸쳐 5300㎡(1600평) 규모의 초대형 리빙관을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리빙 콘텐츠 차별화에 속도를 내는 건 그만큼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2017년 11.9%, 2018년 18.3%, 2019년 13.8%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문삼권 현대백화점 리빙사업부장(상무)는 "워라밸 확산, 주 52시간 근무제 등으로 '나만의 공간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리빙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리빙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구성해 리빙 상품군을 백화점 핵심 MD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