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펀드서비스, 우리자산운용 사무관리 업무서비스 개시
상태바
우리펀드서비스, 우리자산운용 사무관리 업무서비스 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3.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글로벌자산운용 위탁 서비스도 추진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 개발... 글로벌 사업 추진 계획 구상

우리펀드서비스가 우리자산운용 사무관리 업무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펀드서비스는 고객이 운용하는 자산에 대한 펀드회계·기준가격 산출 등 사무관리를 위탁받아 서비스하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다. 오는 9월부터는 우리글로벌자산운용에 대한 위탁 사무관리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그룹사 편입 자산운용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중대형 운용사 프로젝트의 업무수행 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향후 운용사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수행할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2일 취임한 고영배 우리펀드서비스 대표는 사무관리 회사의 시스템 경쟁력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우리펀드서비스는 기관리업무 최소화와 검증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전사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기준가격 산정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한 운용지시 포워딩 서비스를 개발해 특허 출원도 계획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자산운용사로부터 받는 운용지시에 대해 전산시스템을 통해 수신·처리여부를 자동으로 포워딩함으로써 기존 수동 처리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우리펀드서비스 관계자는 "강화된 영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변액보험 기준가 산출과 국제회계기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금융 그룹사와 연계해 아시아권을 우선으로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