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세청, '코로나 극복' 위해 각종 세정지원 실시
상태바
부산국세청, '코로나 극복' 위해 각종 세정지원 실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3.20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세무서 ‘세정지원 전담대응반’설치
어려움 겪고 있는 업체 세정지원을 강화
부산지방국세청 청사,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지방국세청 청사,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지방국세청이 코로나 확산에 맞서 부산시청, 부산상의 등 지역 관계기관과 각종 세정지원을 실시하며 24시간 대응체제로 전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부산시청과 부산상공회의소는 코로나 조기 극복을 위한 제도개선 등 지역 상공인들의 목소리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산국세청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최근 부산상의는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부가가치세 면세 적용, 항공 및 호텔업종에 대한 추가적인 세정지원, 그리고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중지 등을 건의했고, 부산국세청은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법령 및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관계기관에 즉시 이첩하고, 피해 납세자에 대한 세무조사 착수 유예, 중지 등 다양한 세정지원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앞서 부산지방국세청은 대선주조, 무학, 제주소주, 한라산 등 향토 주류 제조사들이 주류용 주정을 방역 용도로 기부하기 위해 신청한 주정 용도변경을 24시간 이내 즉시 승인했다. 주류 제조사들이 소주 원료로 소독제를 만들기 위해 신청한 에탄올 제조방법에 대해서도 통상 30일 이상 소요되는 처리기간을 3일 이내로 최대한 단축, 승인했다.

이동신 부산국세청장은 "세무조사에 대해 부담없이 위기 극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원칙적으로 세무조사를 유예하고, 부득이 조사를 받더라도 연기․중지 희망여부를 먼저 파악해 납세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조사 중지를 요청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