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쓱케일'... SSG닷컴, 신규 CF 공개
상태바
'압도적 쓱케일'... SSG닷컴, 신규 CF 공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3.1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6일부터 5월 중순까지 진행... SNS참여 '입소문 이벤트'
신규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 SSG닷컴
신규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올 5월 중순까지 두 달간 '압도적 쓱케일'이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쓱케일'은 '쓱(SSG)'과 규모를 뜻하는 '스케일(scale)'을 합쳐 만든 신조어로, '어디에도 없는 압도적 규모의 상품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도 SSG닷컴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이 호흡을 맞췄다. 총 5편의 각기 다른 에피소드로 구성했으며, 고객이 SSG닷컴에서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한 이후 벌어지는 뒷이야기를 그렸다.

광고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무려 50m에 달하는 SSG닷컴 차량이 길 위를 이동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고객 집 앞에 도착한 후 차량 뒷문이 열리며 공효진이 '당근!', '우유!' 등 주문 목록을 외치면, 배송차 안에 대기하던 공유가 상품 준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펼쳐지는 식이다.

신선한 우유를 짜기 위해 차 안에 젖소를 키우고, 연어를 잡느라 낚시를 하는 모습은 SSG닷컴이 생산자로부터 고객 집 앞까지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해 배송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담은 장면이다.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신선상품 외에도 패션, 명품, 뷰티, 심지어 실시간 항공권 예약까지도 한 곳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다는 점을 같은 방식으로 전달한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신선식품과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은 물론, 항공권 예매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까지 한 곳에 모았다는 것을 '압도적 쓱케일'로 표현했다"며 "온라인 광고 특성을 고려해 뛰어난 영상미로 시선을 끌고, 짧은 시간에 함축적으로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SSG닷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광고 관련 글을 리그램(공유)한 뒤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이 늘어날수록 경품 규모도 커지는데, 응모자 1500명이 넘으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S머니 1만원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