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플랫폼 다운로드 200만 돌파
상태바
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플랫폼 다운로드 200만 돌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3.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부동산금융 앱... 매물 검색·시세조회·대출한도 조회 등 개방형 부동산플랫폼 서비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부동산금융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매물 검색부터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정보와 금융이 결합된 개방형 부동산플랫폼 서비스로 내 집 마련을 위해 고민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 중개업소에게는 무료 매물 등록을 지원한다.

2017년 5월 첫 선을 보인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론칭 17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2019년 1월에는 UX/UI를 개선하고 부동산 정보 콘텐츠를 신설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 작업을 단행했다. 이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 5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부동산 정보와 금융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200만 고객의 선택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부동산플랫폼으로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프롭테크기업 등 관련 업계와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