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긴급자금 2만 건 신청... 조봉환 이사장 "전사적 지원"
상태바
소상공인 긴급자금 2만 건 신청... 조봉환 이사장 "전사적 지원"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0.02.28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현재까지 전국 2만 744건 신청 몰려
조봉환 이사장 " 소상공인들이 빨리 경영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
조봉환 이사장이 천안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이 천안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소진공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27일 우한코로나(우한폐렴)로 인해 연일 자금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 중 하나인 천안아산센터를 방문했다. 

공단은 현재 우한폐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국 지역센터에서 소상공인피해신고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매출감소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에 대해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13일 개시 이후 신청 건은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2만 744건에 달한다. 

개시 첫날 신청금액이 985억원을 넘어, 인력 부족 및 관련  업무 부담까지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 이사장은 우한폐렴 피해 경영애로자금 접수의 최일선에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현장에서 자금접수를 마친 한 소상공인은 “매출이 급감해 휴업을 결정해야하던 찰나에 자금접수 지원 정보를 듣고 급하게 왔는데 바쁘고 힘든 와중에서도 끝까지 안내를 잘 해줘 감사하게 생각 한다”며 “지금이 점심시간인데도, 식사시간도 없이 애쓰고 있는 걸 보니, 빨리 일어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조 이사장은 “전국적으로 자금 신청뿐만 아니라, 경영애로접수 신청까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공단은 전사적으로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630만 소상공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빨리 경영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 돕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