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賞 수상
상태바
신한은행,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賞 수상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02.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적인 금융지식 지속적으로 전달한 노력 인정"
신한은행의 금융교육 뮤지컬 장면.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의 금융교육 뮤지컬 장면.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회사·직원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와 학교가 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금융 이해도를 제고하고 올바른 금융 이용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금감원은 매년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 참여해 금융교육 발전에 공헌한 기업·직원·학교·교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대상자별 니즈에 맞춘 주제별 맞춤형 금융교육,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 영업점 직원들이 참여해 생생하게 들려주는 금융이야기 등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 중·고교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금융 교육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제작해 공연을 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금융회사 부문 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금융회사 직원 부문에서는 1사1교 금융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사회공헌부 윤종한 과장이 금감원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중심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현재 환경개선공사로 휴관 중인 체험장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상반기 내 미래금융체험공간으로 재오픈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새롭고 체계적인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