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냉동HMR '오즈키친 치즈스틱'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냉동HMR '오즈키친 치즈스틱'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2.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오뚜기, '오즈키친 치즈스틱' 출시

오뚜기가 자연치즈의 풍부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치즈스틱'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즈키친 치즈스틱 2종은 100% 자연 치즈만을 사용했다. '오즈키친 치즈스틱'은 바삭한 튀김 안에 쫀득한 치즈가 들어있고, 자연치즈의 고소한 풍미와 튀김의 바삭함이 특징이다. '오즈키친 치즈스틱 코코넛'은 치즈스틱의 튀김에 코코넛 슬라이스를 묻혀 치즈와 코코넛 각각의 고소함과 코코넛 슬라이스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이 적용돼 오일 스프레이 없이도  5~6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고 맛있게 바삭한 치즈스틱을 맛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자연 치즈를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오즈키친 치즈스틱 2종을 출시했다"며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 출시

편의점 CU가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모티브로 한 HMR 떡볶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죽떡먹 떡볶이)'를 27일부터 5만개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책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는 가벼운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있는 작가가 정신과 의사와 상담한 기록을 솔직하게 풀어낸 책으로 50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CU에 따르면 죽떡먹 떡볶이는 책의 제목처럼 우울함에 빠져 있다가도 금세 맛있게 먹게되는 소울푸드 떡볶이를 책이 주는 위로와 연관지어 기획했다.

상품 패키지는 실제 책 표지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왔다. 조리법, 보관법, 칼로리 등이 적힌 상품정보도 노란색 접착식 메모지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또한 죽떡먹 상품을 구매하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힐링 문구 책갈피가 동봉돼 있다.

CU는 죽떡먹 떢볶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SNS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CU의 공식 SNS에 응원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의 싸인이 담긴 책을 증정한다.

박민정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꼽히는 떡볶이가 가진 특유의 감성과 책이 담고있는 따뜻한 위로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힐링 상품"이라며 "고객들이 CU에서 가성비, 재미, 힐링 등 다양한 가치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제철과일 딸기 활용한 몽쉘·카스타드 등 선봬

롯데제과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5종은 '딸기 맛집'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논산딸기를 사용한 잼이 들어 있으며 폭신하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카스타드 카카오베리는 달콤한 밀크 크림 속에 상큼한 베리잼이 들어있는 카카오 케이크다.

롯샌 딸기는 바삭한 쿠키 사이에 상큼한 딸기 크림이 들어 있어 딸기의 풍미를 높였다. 초코파이 스트로베리&치즈는 진한 치즈맛이 나는 파이 속에 딸기 쿠키칩을 넣어 씹히는 재미가 느낄 수 있고 딸기맛 마시멜로가 들어가 있다. 또, 칸쵸 딸기요거트는 비스킷 속에 달콤한 딸기요거트 크림이 들어가 있다.

신제품 5종의 패키지는 분홍의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 등의 과일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몽쉘, 카스타드 등 인기 제품에 계절에 맞는 과일 등의 소재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맛의 변화를 시도하며,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시즌 한정판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