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 실시
상태바
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2.2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직거래 시 신용카드 결제·차량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8월부터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는 중고차 직거래 시 신용카드 결제, 차량 정보 조회, 정비사 동행 차량 점검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차량 거래대금을 지급보증(에스크로) 방식으로 지급한다. 할부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거래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1%의 이용 수수료(현행 영세 가맹점 기준)를 구매자와 판매자가 각각 0.5%씩 부담해 카드 결제에 따른 수수료 부담도 줄였다.

중고차 판매를 희망하는 개인 판매자는 별도 비용과 행정 절차 없이 연 1회 일회성으로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을 할 수 있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개인간 중고차 거래 내용·결제 방법 합의' → '차량 판매자 판매 회원 가입·신용카드 가맹점 등록' → '차량 구매자 등록' → '희망 결제 방법·부가서비스 선택' → '신용카드 결제' → '차량 이전 등록 확인' → '판매자 앞 결제 대금 지급'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전체 중고차 시장 20%를 차지하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의 안정성과 편의성이 한 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시너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