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리얼 롱 맛살' 2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리얼 롱 맛살' 2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2.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에프앤비.
사진=동원에프앤비.

동원F&B, 20cm로 더욱 길어진 '리얼 롱 맛살' 2종 출시

동원F&B가 기존보다 2.5배 이상 길어진 20cm 길이의 '리얼 롱 맛살'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F&B의 '리얼크랩스'와 '리얼랍스터'는 청정해역에서 자란 진짜 게살과 랍스터살을 넣었다. 특히 이번 '리얼 롱 맛살' 2종은 기존의 7.5cm 길이를 2.5배 이상 늘려 20cm이다. 또 산화방지제, 합성보존료, 팽창제, 스테비올배당체, 코치닐 색소 등 5가지 첨가물도 제외됐다.

동원F&B에 따르면 리얼 롱 맛살 2종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간편하게 바로 먹는 영양 간식과 안주용으로 알맞으며, 소용량 구성으로 샐러드·파스타·김밥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싱글족이나 맞벌이 부부가 활용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14년 만에 컴백··· 롯데제과, 딸기·복숭아 과육 든 '돌아온 엄마의 실수' 출시

롯데제과가 아이스바 신제품 '돌아온 엄마의 실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돌아온 엄마의 실수'는 최근 뉴트로 유행을 반영해 2006년 5월 출시됐던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 버린 엄마의 실수'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과거 제품의 콘셉트와 포장 디자인, 로고 등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딸기·복숭아 등 과육이 덩어리째 들어있다. 

한편,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 버린 엄마의 실수'는 기린 본젤라또에서 출시해 두 달 만에 500만 개가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기린은 롯데제과가 2013년 인수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 라그릴리아, 봄철 식재료 '쭈꾸미·아스파라거스' 활용 메뉴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딸기·주꾸미·아스파라거스 등 봄을 상징하는 식재료를 활용했다. 주요 메뉴는 ▲딸기와 연어에 상큼한 드레싱을 조화시킨 '스트로베리 연어 샐러드' ▲진한 알프레도 소스에 연어 스테이크와 제철 아스파라거스로 맛을 낸 '연어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주꾸미와 마늘종으로 풍미를 살린 '주꾸미 알리오 올리오' 등이다.

이 밖에 리코타 치즈 플랫 피자, 킬바사 소시지 로제 파스타, 스테이크 크림 리조또 등 특별한 조리법으로 만든 메뉴 3종도 함께 출시한다. 스트로베리 에이드, 스트로베리 라떼와 딸기를 얹은 치즈크림 타르트도 봄 한정으로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행사도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으로 봄 신메뉴를 포함해 4만원 이상 메뉴 구입 시 '스트로베리 디저트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스프링 스페셜 세트'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이탈리아 출신 디자인 거장 카스틸 리오니의 전시회 관람권을 제공한다. 제품시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라그릴리아 파스타 식사권도 증정한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봄에 어울리는 여러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함을 더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제철 먹거리를 활용해 라그릴리아만의 개성 있는 메뉴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유튜브서 선보인 맛 그대로" CU, '백종원 요리비책' 간편식 출시

CU가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명으로 해당 채널에서 요리 노하우, 장사 이야기,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 ▲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의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조리방법을 담아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CU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요리비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토스트기·에어프라이어·커피머신 등 선물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영상 공모전 '요리비책 챌린지'도 진행한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조리법을 구현하거나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영상을 SNS에 올리고 해시태그 #요리비책챌린지를 달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폰11pro, 고프로 HERO8블랙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상품을 증정한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평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속 음식의 맛이 궁금했던 소비자들이 CU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 맛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해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