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위드어스, 논산시 찾아 관내 어르신에 김치 200박스 기증
상태바
굿위드어스, 논산시 찾아 관내 어르신에 김치 200박스 기증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2.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경로당 93개소·저소득 독거노인 107가구에 전달 예정
마마무 소속사 RBW, 굿위드어스 후원하며 공생가치 함께 전파
사진=굿위드어스
사진=굿위드어스

마을공동체활성화사업을 수행하고, 아이돌 마마무가 홍보대사로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임통일 이사장)가 지난 11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충남 논산시(황명선 시장)에 1천만원 상당의 김치 200박스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해 이기민 상임이사, 고진선 연구소장이 함께했다. 논산시는 기탁 받은 김치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경로당 93개소와 저소득 독거노인 107가구에 전달 할 예정이다.

이기민 상임이사는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공생사회의 가치 실현을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황명선 시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사람 중심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동고동락하는 논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기 여자 아이돌그룹 마마무. 사진=굿위드어스
인기 여자 아이돌그룹 마마무. 사진=굿위드어스

굿위드어스는 ‘살기좋은 우리마을 가꾸기'라는 목표를 갖고 설립 된 곳이다. 주민 재능 기부로 마을이 공생하는 것이 가치의 핵심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2015~2018년 서울시 화곡 3동 문화예술공연 마을공동체활성화 사업 ‘안녕, 마을사람’ ▲2018년 7월 서울시 ‘문화소외지역 마을문화 플랫폼 지원사업’ ▲2017년, 2020년 서울시 ‘핸드허그 캠페인’ 등이 있다.

현재는 논산지역사회의 관광·문화를 매개로 한 지역 역량 강화사업인 ‘논산놀뫼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단법인 강릉바우길, 제주올레길 등 마을사업 전문가들과 사업 네트워크를 확보한 상태다.

굿위드어스는 그룹 마마무가 속해있는 RBW엔터테인먼트(Rainbow Bridge World)의 후원을 받고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마마무’가 홍보대사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