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우한폐렴, 정부차원의 지원책 마련해 달라"
상태바
오거돈 부산시장 "우한폐렴, 정부차원의 지원책 마련해 달라"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1.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시·도지사 참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종합 점검회의'서 건의
오거돈 부산시장이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오거돈 부산시장이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오거돈 부산시장이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하고 나섰다.

이날 오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고 총리, 경제·사회부총리, 관계부처 장관,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종합 정검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우선 "지난 메르스 때만 해도 전국적으로 약 3조원 정도의 관광산업 피해가 있었다. 이번 사태로 또다시 관광시장이 위축되고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등에 차질이 생기면 지역 경제의 충격이 매우 심각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오 시장은 이동식 X-ray 등 장비가 부족한 실정을 토로하고, 선별진료소 의료기관의 손실 보상 등을 관계부처에 적극 건의하기도 했다. 특히 감염병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의 충격과 대책 마련을 정부에 적극 요청하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일본, 대만, 동남아 등 시장 다변화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여행업 및 관광업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는 30일 기준, 유증상자 14명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능동감시 대상자 13명은 그 증상 유무를 매일 관찰 중이라고 밝혔다. 13명 모두 전담공무원이 지정돼 1대1 관리를 하고 있으며 재난관리기금 3억원으로 방역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구입, 취약계층과 복지시설 에 배부했다. 또한 시 산하 16개 보건소와 응급의료센터 및 지역거점병원 13개소에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데 이어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선별진료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