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패방지 시책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기보, '부패방지 시책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1.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지 제도 운영에서 만점을 받는 등 최종 90.85점을 기록
기술보증기금,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기보는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평가 대상 134개의 공직유관단체 중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한 기관은 기보를 포함한 39개 기관뿐이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고 청렴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국민권익위원회가 평가를 주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34개의 공직유관단체를 포함, 총 270개 기관이 평가를 받았다. 기보는 부패방지 제도 운영에서 만점을 받는 등 최종 90.85점을 기록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외 에도 기보는 ▲고객과 첫 대면시 깨끗한 업무를 서로 다짐하는 ‘청렴협약서’ 제도 ▲빅데이터 기반 반부패 인프라 구축 ▲금품수수 금액과 관계없이 한 번 적발되면 비위직원을 바로 퇴출시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등 체계적이고 강력한 윤리경영체계를 운영하면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도 획득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전 직원이 평소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과 반부패청렴 정책에 적극 참여해 부패사건이 없는 청렴 기보를 만들어 준 것이 우수기관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업무 추진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부패까지도 근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