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중부경찰서, 금은방 강도 추격해 붙잡은 시민에 표창
상태바
김해중부경찰서, 금은방 강도 추격해 붙잡은 시민에 표창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0.01.23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서장 집무실서 표창장, 범인검거보상금·부상 수여
경남 김해서 금은방 업주 상해 후 달아나던 강도 붙잡아
▲김성철 김해중부경찰서장이 22일 집무실에서 달아나던 강도를 추격해 검거한 A(45)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경남경찰청

경남 김해중부경찰서는 22일 서장 집무실에서 시민 A(45) 씨에게 경찰청장 표창장과 시민경찰배지, 범인검거보상금·부상을 수여 했다고 밝혔다.

시민 A 씨는 지난 1월 14일 오후 1시경 김해시 소재 한 금은방에서 업주를 폭행하고 달아나던 피의자 B(24) 씨를 추격해 검거했다.

A 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고함소리와 함께 도둑 잡아라. 저놈 잡아주세요라는 소리를 들었고 현장에서 B 씨가 달아나는 것을 목격했다. 뒤이어 피를 흘리며 B 씨를 뒤쫓는 피해자를 발견하자 큰일이 났다는 것을 직감하고 무조건 잡아야겠다는 마음으로 범인을 추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어안이 벙벙하다 누구라도 비슷한 상황이 되면 저와 같이 행동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철 김해중부경찰서장은 "안전한 사회를 위해서는 시민의 협력 치안이 중요한데 이렇게 위험을 무릅쓰고 도와주신 용감한 시민이 있다는 것에 큰 힘을 얻는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경찰은 위험을 무릅쓰고 범인 검거에 도움을 주신 시민에게 표창장, 범인검거 보상금 등을 적극 포상할 계획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