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세계 최대 E-스포츠 'LOL' 유럽 챔피언십 후원 연장
상태바
기아차, 세계 최대 E-스포츠 'LOL' 유럽 챔피언십 후원 연장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0.01.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로EV 특별 출연하는 시즌 오프닝 영상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제작해 시즌 개막 기념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등 시즌 중 뛰어난 활약 펼친 선수·팀 선정해 수상
기아차가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 장면. 사진=기아차
기아차가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2020 롤(LOL) 유럽 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 의 섬네일. 사진=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세계적인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유럽 리그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을 지속한다고 22일 밝혔다.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기아차는 2019 시즌에 이어 ‘2020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확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기아차는 2020 시즌 개막 및 기아의 롤(LOL)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해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기아의 전기차 브랜드 '니로 EV'가 특별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후 23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각 게임 별 가장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각 스플릿 별 최고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스플릿 MVP’ ▲시즌 최고 팀을 선정하는 ‘기아 팀 오브 더 시즌’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경기 전 선수들의 대화 내용을 영상으로 담은 ‘기아 마이크 체크’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회사는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 중계 화면으로는 볼 수 없는 경기 뒷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고객들이 대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롤(LOL) 유럽 리그를 후원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E-스포츠 팬들과 향유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롤(LOL)은 매월 1억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4개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유럽 리그는 작년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명 이상을 기록할만큼 규모가 크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