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되는 설 선물... 인기 먹거리 세트는?
상태바
고민되는 설 선물... 인기 먹거리 세트는?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담없는 육류 세트부터 커피 상품군 선호
설 명절을 맞아 먹거리 중심의 선물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엔에프스토어의 유아소 세트, 이디야커피의 설 선물세트. 사진=엔에프스토어, 이디야커피
설 명절을 맞아 먹거리 중심의 선물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엔에프스토어의 유아소 세트, 이디야커피의 설 선물세트. 사진=엔에프스토어, 이디야커피

민족의 명절 설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이 시기는 명절마다 친한 지인이나 친척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전하는 선물 선택에 대한 고민도 함께 시작된다. 그래도 설 선물에서 먹거리는 늘 무난한 상품군. 특히 최근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도 맛과 품질을 살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생산자 원스톱 고기마켓 ‘엔에프스토어’는 미식가를 위한 육류세트에 정성을 쏟았다. 설 명절세트는 명품 한우 브랜드 ‘유아소’ 세트와 돼지고기 브랜드 ‘아이엠포크’ 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총 14종으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모은 3~5만원대 선물 세트와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3~5만원대 선물세트는 한우 ‘유아소’ 보신세트로 우족, 사골, 양지 등으로 구성된 제품과 <아이엠포크>세트로 삼겹살, 목살, 등갈비, 앞다리살 등 4종으로 구성된 세트가 있다.

‘엔에프스토어’는 육가공 식품전문기업인 엔에프푸드에서 운영하는 판매점으로 청정전북지역 한우암소 1등급 이상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엔에프스토어’의 냉장 한우는 '산소치환 포장방식(MAP)'을 적용해 기존보다 신선도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등도 선물세트 내놓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투썸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론칭하고, 에이리스트로 구성한 ‘2020 설 기프트 세트 5종’을 선보인다.

투썸 2020 설 기프트 세트는 점차 커져가는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에이리스트 원두 상품을 기본 구성으로 해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만~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출시해 주고받는 사람 모두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커피’의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총 4종이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최근 홈카페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드립커피와 텀블러 등의 제품도 포함됐다. 가격대는 1만 8천원에서 2만 9천원까지이다.

외식업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설이 찾아오면서 설 선물을 빠르게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많다”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와 상품을 마련해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