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참치' 나왔다... 동원, '남극펭귄참치' 한정판 출시
상태바
'펭수참치' 나왔다... 동원, '남극펭귄참치' 한정판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1.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 즐겨먹던 남극참치, 실제 참치캔 제품으로 구현
DHA 함량 높이고, 수익금 일부 남극 환경보호 위해 기부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가 펭수와 손잡고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출시했다.

동원F&B에 따르면 남극펭귄참치는 일반 살코기 참치캔보다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은 DHA 함량을 늘려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출시를 기념해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남극참치나 펭수참치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능하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참치는 협업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 구현에 나섰다"며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